2024/10/16 7

우주

문태성님(tsmoon1@hanmail.net)께서 권영구 대표님께 드리는 향기메일입니다.우주  강선흥(Kang Sun Heung), 19cm x 19cm / 43cm x 35cm, 스테인레스 스틸강선흥 작가는 철이나 동을 소재로 자연의 빛과 선의 파장을 표현하고이를 통해 우주 또는 초자연적인 기운을 작품에 담고 있다.강선흥 조각가는 그림을 전공했지만 단적으로 나타내는 그림보다는무언가를 입체적으로 만들어내는 즐거움에 빠졌었다고 말하며,그 즐거움에 빠져 있을 때쯤, 어느 순간 조각가의 길를 걷고 있다고 말했다.그러던 중 문득, 느낄 순 있지만 표현할 수 없는 '기'를 형상화 시켜보고 싶은열망을 느껴 현재까지 작품에 몰두하고 있다고 말했다.강선흥의 기운은 우주에 충만된 영원한 존재임을 빛이라는 입자와 파장을곁..

좋은 글 2024.10.16

파종과 추수, 거대한 순환에 대하여

파종과 추수, 거대한 순환에 대하여소멸에 맞서는태도도 마찬가지다. 단번에획기적인 변모를 꾀하지 않으며,꿈이 완성될 날을 미리 정하지도 않는다.올해가 안 되면 내년에 하면 되고, 내가 하다가안 되면 아들 세대나 손자 세대에 하면 된다.옳은 방향으로 계속 나아갈 것이기 때문에당장 성과가 나지 않더라도 실패는 아닌 것이다.파종도 추수도 이 거대한 순환 속에 있다.어느 것도 절대적인 진리가 아니다.파종이 시작이 아니듯 추수도끝이 아닌 것이다.- 김탁환의《아름다움은 지키는 것이다》중에서 -* 파종은 씨를 뿌리는 시작이고추수는 열매를 거두는 마무리입니다.시작과 마무리가 분리된 것처럼 보이지만사실은 하나로 붙어 있습니다. 추수가 한 해 농사의끝이나 소멸이 아니고 다음 해 봄의 파종을 위한 새로운시작입니다. 성공과 실..

朝鮮칼럼] 나라인가, 아내인가

朝鮮칼럼] 나라인가, 아내인가 [태평로] 월 707만원 부부도 기초연금 주려고 25조 쓰는 나라 [기자의 시각] 이 대표를 둘러싼 위증의 그림자 [남성욱의 한반도 워치] 年 10여개 핵폭탄 생산 예고한 北, 이건 딥페이크가 아니다[마음을 찾는 사람들] "이상하다"던 구글 동료들도 "내 삶에 무슨 일을 한 거야" 놀라죠 [김필영의 저랑 같이 신문 읽으실래요] [18] 때로 신문은 당신을 무기력에서 구한다 [김도훈의 엑스레이] [41] 사실 모든 것은 올림픽이다 [기고] 노벨문학상 번역의 숨은 공로자김준의 맛과 섬영광 설도항 돗대기새우우리나라에 새우젓 시장은 강화 외포, 홍성 광천, 논산 강경, 부안 곰소, 영광 염산, 신안 송도 등이 유명하다. 이 중 젓새우 어장과 연결된 시장은 외포, 염산, 송도가 있다..

칼럼 모음 2024.10.16

[사설] 청소년 온라인 도박 급증, 심각한 상황이다

오늘의 사설  [사설] 청소년 온라인 도박 급증, 심각한 상황이다  사설] 명씨 金여사 '오빠' 문자 논란, 개탄스러운 소동명태균씨가 15일 김건희 여사와 나눈 카톡 내용 중 일부를 공개했다. 명씨는 “내일 준석이(이준석 대표)를 만나면 정확한 답이 나올 겁니다”라고 했고, 김 여사는 “철없이 떠드는 우리 오빠 용서해주세요”라고 했다. 이어 김 여사는 “무식하면 원래 그래요. 사과드릴게요”...  [사설] 연예인들 분쟁에까지 이용된 국회 국정감사국회 환경노동위원회가 내분 중인 하이브 산하 연예기획사 어도어 소속의 걸그룹 뉴진스의 멤버와 어도어 대표를 국정감사에 참고인과 증인으로 불렀다. 국회가 연예인 분쟁을 국정감사 대상에 올린 건 전례가 없는 일이다. 걸그룹 멤버가 국감에 참석한 것도 처음이다. 이 멤..

사설 모음 2024.10.16

트럼프 "머니머신 한국, 돈 한푼 안내"…방위비 9배 인상 언급

트럼프 "머니머신 한국, 돈 한푼 안내"…방위비 9배 인상 언급 "집권하면 한해 13조원 내게 할 것"방위비 분담금 재협상 현실화될 듯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15일 한국이 ‘머니 머신(money machine·현금 자동 지급기)’을 갖고 있다고 표현하며 자신이 재임하고 있다면 “한국이 주한미군 주둔 비용으로 연간 100억 달러(약 13조 6500억원)를 지불할 것”이라고 했다. 한미가 최근 2026년 방위비 분담금을 전년 대비 8.3% 인상한 1조 5192억원에 합의했는데, 9배 가까운 액수를 부른 것이다. 트럼프가 대선에서 승리해 재집권할 경우 미국의 방위비 분담금 재협상 요구가 현실화할 것이란 우려가 커지고 있다. 트럼프는 “우리가 한국을 북한 핵으로부터 보호해주는데 아무..

오늘의 뉴스 2024.10.16

[일상스토리]눈은 손보다 게으르지요

재봉틀 다루는 법을 가르쳐주던 선생님이 한숨을 쉬는 내게 말했다.눈으로 보면 갈 길이 멀고 완성은 요원해 보이지만그 순간에도 손은 묵묵히 일을 한다고.그리고 생각보다 빨리 일은 끝나 있다고. 돌아보니 언제 다 뽑나 고민했던 잡초 제거도 꾸준히 하다 보니밭이 깔끔해졌고, 얼마나 더 가야 되나 싶던 한라산도 걸음을 내딛다 보니어느새 목적지에 도착했었다. 눈은 생각보다 게을렀고 겁이 많았다.눈이 손에 있었다면 세상에 되는 일이 없었을지도 모른다.불평하거나 겁내지 않고 묵묵히 일하는 손이 있어 다행이다. 앞으로 다가올 수많은 일들을 늘 이렇게 부지런히 마무리해주기를.한쪽 손으로 다른 쪽 손을 포근히 안아 주었다. - 유희경 저, 중에서

(영구단상)중요도를 인식하자

중요도를 인식하자...최근의 어느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이 일에 대해 느끼는 중요도나 자부심이 16년 전과 비교해 눈에 띄게 하락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한다...반면에 일에 따른 경제적 보상이나 삶의 균형을 중요하게 여기는 경향이 더 강해졌다고 한다...중요도의 인식이 달라진 것이다...기업과 취업준비생들의 스펙에 대한 중요도 인식이 많이 달라 심각한 수준이라는 조사도 있다...분야별 중요도가 있고 한 분야에서도 중요도는 있다...중요도는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다...효율적으로 일을 하려면 중요도 인식이 필요할 것 같다...중요도를 인식하는 기술을 익히고 훈련해야겠다...^^(영구단상)

영구단상 2024.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