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2 7

(영구단상)자격증 시대

자격증 시대...시중에는 이름도 처음 들어보는 자격증이 넘쳐나는 것 같다...자격기본법에는 국가자격, 공인민간자격, 등록민간자격으로 분류하고 있다...대부분 등록민간자격이거나 등록도 되지 않은 자격증인 것 같다...따기가 상당히 어려운 자격증이 있는가 하면 2-3주만 공부하고 딸 수 있는 자격증도 있다...자격증에 지나치게 매달리는 사람들이 있다...개인에 따라서는 쓸모없는 자격증이 대부분인 것 같은데도 말이다...자격증을 가짐으로써 더 많은 대가를 받는 직종도 있는 것은 사실이다...자격증이 없으면 할 수 없는 분야도 많이 있다...자신에게 꼭 필요한 자격증 이외에는 자격증의 환상에서 벗어나야겠다...^^(영구단상)

영구단상 2024.10.02

정우상 칼럼, 한동훈은 尹대통령의 보완재인가, 대체재인가

정우상 칼럼한동훈은 尹대통령의 보완재인가, 대체재인가  [경제포커스] 韓美中 자율 주행 누적 거리… 50만 vs 3000만 vs 1억㎞[전문기자의 窓] 휴먼스토리 없는, 오직 '맛'의 승부 [김도훈의 엑스레이] [39] 가을 깔롱쟁이는 끝났다 [김규나의 소설 같은 세상] [267] 격차 없는 세상은 오지 않아 [하정우의 AI 대혁명] AI의 세 번째 겨울? 오히려 지금은 과소 투자를 경계할 때다 [기고] UN의 인공지능 대응 보고서 발간… 세계가 뭉쳐야 한다김준의 맛과 섬강원 영동 지역 곤드레밥서해나 남해 섬마을에서는 쌀, 보리, 고구마 등 식량이 바닥을 드러내면 바닷가로 달려갔다. 톳을 뜯고, 굴을 까서 밥을 지을 때 보탰다. 제주도에서는 조수 웅덩이나 얕은 바다에서 보말이나 깅이(게)를 잡아 죽을 쑤..

칼럼 모음 2024.10.02

[사설] 봉안 시설까지 포화, 장례 문화 완전히 바뀌어야

오늘의 사설  [사설] 봉안 시설까지 포화, 장례 문화 완전히 바뀌어야  [사설] '생지옥' 천리마 운동에서 장점만 발굴해 낸 한국사 교과서내년부터 고교에서 새로 쓰일 한국사 교과서 9종 중 해냄에듀 교과서가 ‘좌편향’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지난 8월 검정 심사를 통과한 한국사 교과서 9종 중 이 교과서만 유일하게 1956년 북한이 시작한 ‘천리마 운동’ 장점만 쓰고 한계점을 서술하지 않는 등 문제가...  [사설] 영장 기각 판사도 "소명" 인정한 위증교사, 뭘 조작했다는 건지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자신의 위증 교사 혐의 재판에서 징역 3년이 구형되자 “검사가 증거를 숨기거나 왜곡하고 심지어 조작도 한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2018년 경기지사 선거 때 과거 ‘검사 사칭’ 사건으로 벌금형을..

사설 모음 2024.10.02

이란, 미사일 180발 쏴 보복공격...이스라엘 "큰 피해 없다, 재보복"

이란, 미사일 180발 쏴 보복공격이스라엘 "큰 피해 없다, 재보복"이란이 1일 이스라엘을 향해 총 180여발의 미사일을 동원한 대규모 공습을 감행했다. 지난 4월 13일과 14일 무인기(드론)와 순항·탄도 미사일 300여기로 이스라엘을 공습한지 5개월여 만이다. 약 1시간 동안 계...美 구축함, 이란 미사일에 요격미사일 12기 발사이란 "공격은 자위권 행사…보복 없으면 추가 조치 종료"압바스 아락치 이란 외무장관은 이스라엘을 향한 대규모 미사일 공격에 대해 ‘자위권’ 행사라고 주장했다. 2일(현지 시각) 가디언과 스카이뉴스에 따르면 아락치 장관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게시한 글에서 “우리는 유엔 헌장 제51조에 따라 자위권을 행사했다”며 “우리는 거의 2개월 동안 엄청난 자제력을 발휘한 끝에 ..

오늘의 뉴스 2024.10.02

[일상스토리]누구나 기피해야 할 인간 유형

"이런 사람은 당장 손절해야 합니다." SNS에서 '인간관계에서 피해야 할 인간 유형'에 관한 콘텐츠들을 종종 볼 수 있다.제법 쏠쏠하게 나오는 조회 수와 댓글 수를 보면 꽤나 호응이 좋은 것 같다.나 또한 궁금해서 이런저런 관련 영상들을 보았다.저마다 피해야 할 인간 유형을 다양하게 정의하고 있었다. 그러나 신기하게도 항상 빠짐없이 나오는 인간 유형이 있었다.지나치게 우울하거나 부정적인 사람을 곁에 두지 말라는 것이다.그러한 주장을 뒷받침하는 대표적인 근거는 두 가지였다.첫 번째, 우울한 감정이나 부정적인 생각들은 전염되기 쉽다는 것이다.그리고 두 번째로 그런 유형의 사람들은 이야기를 몇 번 들어주다 보면듣는 이를 감정 쓰레기통 취급한다는 것이다. 피해야 할 인간 유형에 매번 우울하거나 부정적인 사람이..

태초의 물

문태성님(tsmoon1@hanmail.net)께서 권영구 대표님께 드리는 향기메일입니다.태초의 물 유상영(Yoo. Sang Young), 320cm x 650cm, 캔버스에 유화유상영 작가는 몽환적인 세계관을 묘사하는 오브제와 회화로 사랑받고 있다.'나의 작품은 꿈과 현실 사이의 몽환적인 이미지로 표현하고 있는내 자아표현의 대한 고찰에서 시작되었다.과거의 흔적과 기억들을 되짚어보며 내가 가지고 있는 몽환에 대한 작업들이‘물' 과 뗄 수 없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유상영 작가)- 소장 작품 중에서아트리안 컬피뮤지엄은 1만여점의 미술공예작품 및 유물을수장고에 소장하고 있으며 소장품전시관을 통하여 순차적으로전시하고 있습니다.충남 아산시 신창면 남성길 12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아트리안 블로그에 자세한..

좋은 글 2024.10.02

내가 나를 의심하면

내가 나를 의심하면데카르트는 말한다."내가 내 영혼의 존재를의심하고자 한다면, 그것은 의심하고 있는나 자신을 의심하는 것임을 발견하게 된다.나 자신이 의심하고 있음을 의심한다면,나는 실제로 의심을 하고 있는 것이다."그러므로 "내가 의심하고 있다는이 사실만은 의심할 수 없다."- 위저쥔의 《하루10분 철학이 필요한 시간》 중에서 -* 아리송하게 들리는 글입니다.이 글을 읽으면서 "걱정을 해서 걱정이없어진다면 걱정할 일이 없어서 걱정이 없겠네"라는말이 생각납니다. 나는 영혼의 존재이므로 의심의여지가 없습니다. 이 사실이 의심된다면 이미의심의 존재가 되고 맙니다. 자신을 의심하면타인도 의심합니다. 의심하면사랑도, 치유도 없습니다.오늘도 많이 웃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