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4 7

(영구단상)관점 변화의 힘

관점 변화의 힘...사람들은 고정된 시선과 생각에 갇혀서 새로운 가능성을 인지하지 못하거나 새로운 상황에 적응하지 못할 때가 있다...그래서 성장과 발전의 새로운 기회를 놓치곤 한다...관점이 변화해야만 새로운 성장과 발전이 가능해질 것 같다...고정된 시선을 버리고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관점의 변화는 살아가는데 중요한 힘이 된다고 한다...하나의 현상 또는 문제에 대해 어떻게 바라보고 생각하고 행동하느냐에 따라 모든 것이 달라질 수 있을 것이다...문제는 그것이 생각만큼 쉽지 않다는 것이다...자신의 발전을 위해 관점 변화의 힘을 기르는 기술을 익히고 훈련해야겠다...^^(영구단상)

영구단상 2024.07.24

조 바이든과 '정치적 급발진' [조선칼럼 노정태]

조 바이든과 '정치적 급발진' [조선칼럼 노정태] [태평로] '초등의대반法', 다 같이 앉아 영화 보게 할까 [기자의 시각] 10일 내내 비?… 예보인가 면피인가 [김정호의 AI시대 전략] 오픈AI '스타 게이트', 원전 6기 전력 빨아들인다[마음을 찾는 사람들] 진정한 명상, 진리에 주파수를 맞추는 GPS… 갈 길이 보이죠 [김도훈의 엑스레이] [30] 아기를 낳고 나라를 구하라! [김필영의 저랑 같이 신문 읽으실래요] [13] 신문에서 만난 2000년생 [기고] 연 200조원 에너지 수입 줄이려면 동해 가스전 개발해야김준의 맛과 섬울릉도 물엉겅퀴닭개장육개장은 소고기에 나물, 고춧가루를 넣어 얼큰하게 끓인 탕이다. 밥을 말아 국밥으로도 좋고, 애주가에게는 안주이자 해장국이다. 조선 시대에는 육개장으로 ..

칼럼 모음 2024.07.24

[사설] 尹·韓 충돌, 국정과 국민 위해 여기서 끝나야

오늘의 사설  [사설] 尹·韓 충돌, 국정과 국민 위해 여기서 끝나야  [사설] 카카오 김범수 구속, '혁신' 상실이 진짜 위기카카오 창업자인 김범수 공동의장이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구속됐다. 김 의장은 SM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하는 과정에서 경쟁사였던 하이브의 공개 매수를 방해할 목적으로 시세를 조종한 혐의를 받는다. 김 의장은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국민 메신저’ 카카오로 벤처 신화의 상징...  [사설] "무관심이 불의 키워" 美서 북한 인권 외친 배우영화배우 유지태씨가 22일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2024 북한인권 국제대회’에서 영어로 6분간 연설했다. 통일부와 미국 민주주의진흥재단(NED)이 공동 주최한 이 행사에 유씨는 정부의 북한 인권 홍보대사 자격으로 참석했다. 그는 “불의를 키우는 ..

사설 모음 2024.07.24

단독. 대검 면담조사 요구에…중앙지검 "검사를 아귀 취급" 격앙

단독대검 면담조사 요구에…중앙지검 "검사를 아귀 취급" 격앙 이창수 중앙지검장이 반기든 이유는이원석 검찰총장이 서울중앙지검의 ‘김건희 여사 조사’에 대한 진상을 파악하라고 지시한 것과 관련, 대검찰청 감찰부가 중앙지검 지휘부에 대한 ‘면담 조사’를 시도했던 것으로 24일 알려졌다. 이창수 서울중앙지검장이 전날 “대검의 진상조사에 협조할 수 없다”며 사실상 반기를 든 배경에는 대검 감찰부의 움직임이 있었다는 해석이 나온다. 본지 취재를 종합하면, 대검 감찰부는 지난 23일 중앙지검 지휘부에 “진상 파악을 위해서는 면담이 필요하니 찾아가겠다”며 ‘면담 조사’를 요청했다. 대검 감찰부장은 이 지검장을, 감찰과장들은 김 여사 사건 지휘 라인에 있는 서울중앙지검 1·4차장을 각각 면담하겠다고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

오늘의 뉴스 2024.07.24

[일상스토리]오늘 나는 다시 태어났다

매우 따뜻한 가을날 한적한 오솔길을 걷다 보면마치 뒤에서 누가 부르는 것처럼 느껴질 때가 있다. 뒤를 돌아보아도 아무도 없지만 누군가나를 바라보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세상에는 분명히 ‘비밀과 진리’가 있는 것 같다. 다만 나의 오감에 잡히지 않을 뿐이다.어쩌면 세상에 진리나 비밀이라는 것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고,열심히 움직이면서 주어진 삶을그날 그날 애쓰면서 살아가는 것 자체라고 생각한다. - 차영철 저,

큰 백조

웨민쥔 (岳敏君, Yue Min Jun), 740cm x640cm, Acrylic on Canvas중국 현대미술 4대천왕 중 한 명으로 통할 정도로 작품성을 갖춘 예술가로세상을 향한 풍자와 비판을 담은 일명 웃음시리즈라는 작품들로 유명하다.작품 성향은 대체로 냉소적 사실주의, 차이나 아방가르드로 평가받는다.상당히 체제 비판적인 작품들을 많이 그려내는 작가이지만 베이징에서계속해서 일관된 작품활동을 하고 있으며, 2021년에 국내 최초로예술의전당에서 '한 시대를 웃다!'라는 제목으로 작품 전시회가 열렸다.- 작품 중에서아트리안 컬피뮤지엄은 1만여점의 미술공예작품 및유물을 수장고에 소장하고 있으며소장품전시관을 통하여 순차적으로 전시하고 있습니다.충남 아산시 신창면 남성길 12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아트리안 ..

좋은 글 2024.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