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3 7

(영구단상)風雨大作풍우대작

風雨大作풍우대작...바람이 세차게 불고 비가 많이 쏟아짐을 말한다...태풍이 지나갈 때의 모습이다...언제나 만반의 대비를 한다지만 큰 피해를 남긴다...다행히도 장마 시즌에는 태풍이 거의 없기 때문에 세찬 바람은 드믄 편이다...무더위 속에 장맛비가 전국 각지를 돌아다니며 집중호우로 많은 피해를 남기고 있다...태풍도 오고 있다고 한다...우리나라에 직접 영향을 주지는 않을 것 같다고 하니 다행이다...어떤 지역에는 바람이 세차게 몰아치고 우산을 써도 옷이 젖을 만큼 세찬 빗줄기가 쏟아졌다는 언론 보도도 있다...풍우대작으로 인하여 홍수나 산사태의 피해와 농사에 피해가 없도록 기원해야겠다...^^(영구단상)

영구단상 2024.07.23

조형래 칼럼, 산산조각 난 고양시민의 꿈

조형래 칼럼산산조각 난 고양시민의 꿈  [광화문·뷰] 유튜브·코인보다, AI를 사다리로 [기자의 시각] 시부사와 논란, 분노로만 끝난다면[윤희영의 News English] 인도 양궁 대표팀 한국인 감독의 황당 사연 [이응준의 포스트잇] [32] 개미와 아우슈비츠 [김대식의 미래 사피엔스] [60] 거대비언어모델(LTM) [장강명의 근미래의 풍경] "대한민국이 네카팡 공화국입니까?" [기고] 새 지폐 나온 지 15년… 다음 모델로 '충무공 이순신'을 제안한다우정아의 아트 스토리트레비 분수로마의 트레비 분수는 아마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분수일 것이다. 지난 2023년 한 해에 이곳을 찾은 이들이 로마에 다시 돌아오기를 바라며 던진 동전만 23억원어치라고 한다. 폴리 궁전과 연결된 높이 26미터의 웅장한 개..

칼럼 모음 2024.07.23

[사설] 바이든 사퇴, 결과 예단 말고 모든 가능성 대비를

오늘의 사설  [사설] 바이든 사퇴, 결과 예단 말고 모든 가능성 대비를  [사설] 수사 불신 자초한 '검찰총장 패싱' 논란이원석 검찰총장은 22일 김건희 여사 검찰 소환 조사와 관련해 ‘총장 패싱’ 논란이 제기되자 “국민들께 법 앞에 예외도 특혜도 성역도 없다고 여러 차례 말씀드렸다”며 “그러나 대통령 부인 조사 과정에서 원칙이 지켜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서울중앙지검은 지난 20일 ‘도...  [사설] 교육·노동개혁 왜 필요한지 보여주는 '노는 대졸자' 406만명대졸 학력자 중 일도 안 하고, 구직 활동도 하지 않아 비(非)경제활동인구로 분류되는 사람이 406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전체 비경제활동인구 4명 중 1명꼴로 대졸자다. 취업했거나 취업 경험 있는 20~34세의 32%에 해당되는 22..

사설 모음 2024.07.23

트럼프 47%, 해리스 45%… 바이든 사퇴 후 여론조사 접전

트럼프 47%, 해리스 45%… 바이든 사퇴 후 여론조사 접전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의 대선 후보 사퇴로 11월 미 대선이 카멀라 해리스(60)와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78) 전 대통령간 대결로 치러질 가능성이 커진 가운데, 바이든 사퇴 이후 해리스와 트럼프가 근소한 차이로 접전을 벌이고 있다는 여론조사가 나왔다. 바이든 사퇴 이후 민주당 지지층은 다음 후보로 유력한 해리스로 표심이 결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사 기관 모닝컨설트가 바이든 사퇴 당일인 21일부터 22일까지 등록 유권자 4001명을 조사한 결과 전국 단위에서 트럼프 지지율은 47%로 해리스(45%) 지지율과 2%포인트 ...백인 78세男 vs 흑인 60세女… 가장 대조적인 후보간 대결 될듯바이든 사퇴 후 첫 거래일, 큰 충격 없이..

오늘의 뉴스 2024.07.23

[문화생활정보]사람의 마음을 얻는 최고의 방법은 ‘경청’이다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진지하게 들어주는 경청의 태도는 우리들이 다른 사람에게 나타내 보일 수 있는 최고의 찬사 중 하나다.- 카네기 이청득심. 귀 기울여 경청하는 일은 사람의 마음을 얻는 최고의 지혜입니다. 경청은 상대방에게 존중받고 가치 있는 존재라는 느낌을 주며 마음의 문을 열게 하죠.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는 태도는 인간관계를 높이는 데 필수적인 요소 입니다. 말을 잘 경청하면 상대방과의 거리감을 좁히게 되며, 상대방은 자신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사람에게 호감을 느낍니다. 경청은 귀로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야기하는 동안 듣고 있다는 표현을 눈으로도 하고, 입으로도 해야 하죠. 몸짓과 눈짓, 몸 전체로 상대의 말에 귀 기울이고 있음을 표현해야 합니다.  경청은 상대방과의 관계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