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30 8

(영구단상)盛夏炎熱성하염열

盛夏炎熱성하염열...한여름의 몹시 심한 더위를 의미한다...오늘 기상청에서 장마가 종료되었다는 분석을 내놓았다고 한다...연일 폭염이다...오늘도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 특보가 발효 중이다...초열대야 현상도 나타나고 있다고 한다...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다...체감 온도가 35도를 넘는 찜통더위가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 한다...폭염은 열사병, 열경련 등의 온열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하면 사망에 이르게 된다고 한다...정부에서 발표하는 폭염대비 국민행동요령을 숙지하고 수분과 염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등 무더위 건강관리 기술을 익히고 실천해야겠다...^^(영구단상)

영구단상 2024.07.30

김대중 칼럼, 윤한동주(尹·韓同舟)

김대중 칼럼윤한동주(尹·韓同舟)  [광화문·뷰] 샘 올트먼의 '허무한' 실험과 이재명의 기본 소득 [데스크에서] 혹독한 탈원전 대가 치르는 이탈리아[윤희영의 News English] "미국에서 온 6·25 전우의 손녀 마리아입니다" [우정아의 아트 스토리] [542] 어부의 아내 [윤대현의 마음속 세상 풍경] [186] '마음 컴퓨터'를 기본 모드로 돌려보라 [홍성욱의 과학 오디세이] [61] 양자 컴퓨터, 위협인가 거품인가 [기고] 우리도 '외국 대리인 등록법' 생각해 보자자작나무 숲석양이 아름다운 집오래전 한 시인이 ‘석가헌(夕嘉軒)’이라는 이름을 지어놓고 자랑하셨다. ‘저녁이 아름다운 집’. 평화롭고 의젓한 어떤 정경이 피어난다. 아름다운 석양 무렵이다. 그가 노래한 “이것들 저것 속에 솔기 없이 ..

칼럼 모음 2024.07.30

[사설] 정보기관 무력화로 북한 70년 소원 들어준 한국 국회

오늘의 사설  [사설] 정보기관 무력화로 북한 70년 소원 들어준 한국 국회  [사설] 정보 요원 명단 건당 백만원에 외국에 팔고도 4년 뒤 출소하는 나라대북 첩보 기관인 국군정보사령부의 비밀 요원 신상 등을 개인 노트북으로 유출한 혐의를 받는 정보사 소속 군무원에 대해 군 검찰이 29일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한다. 이 군무원은 해외에서 신분을 위장한 ‘블랙 요원’과 전체 부대원 현황 등이 담긴 기밀 파일을 외부에 넘긴...  [사설] '개딸'에 잘 보이면 바로 경선 1등에 후원금 쏟아진다니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경선에서 김민석 후보가 이재명 전 대표의 공개 지지를 받자마자 단번에 1위로 뛰어올랐다. 김 후보는 지난주만 해도 지역 순회 경선에서 4위에 머물렀다. 하지만 이 전 대표가 자신의 유튜브 방송에 ..

사설 모음 2024.07.30

2024 파리올림픽 특집 바로가기

2024 파리올림픽 특집 바로가기"랭킹 1위 왜 안보여줘" 편파 중계에 뿔난 배드민턴 팬들손등에 벌 앉아도 '텐' 쐈다… 김제덕이 밝힌 당시 심정은 한국이 양궁 잘하는 이유? '하느님이 Bow 하사…' 밈 화제 엉망진창 파리 올림픽…개최국 프랑스 국기조차 잘못 걸었다 '1호 금메달' 오상욱·오예진명품시계 받는다… 가격은?

14년 만에 다목적댐 만든다… 권역별 후보지 14곳 발표

14년 만에 다목적댐 만든다… 권역별 후보지 14곳 발표 홍수·가뭄, 첨단산업 물수요에 대비국내 다목적댐 건설이 14년 만에 추진된다. 기후변화로 극단적 가뭄과 홍수가 빈발하면서 ‘물 그릇’을 확보한다는 취지다. 2018년 문재인 정부의 ‘국가주도 댐 중단 선언’을 뒤집고 6년 만에 정부 주도의 치수(治水) 대책이 실시되는 것이다. 환경부는 신규 댐 후보지 14곳을 30일 발표했다. 이번에 추진되는 댐은 ‘기후대응댐’이라는 이름이 붙는다. 다목적댐 3곳, 홍수조절댐 7곳, 용수전용댐 4곳이다. 권역별로는 한강 권역 4곳, 낙동강 권역 6곳, 금강 권역 1곳, 영산강·섬진강 권역 3곳이다. 다목적댐은 한강 권역에 2곳, 금강 권역에 1곳이 만들어진다. 한강 권역에는 강원 양구와 경기 연천에 각각 다목적댐인..

오늘의 뉴스 2024.07.30

[문화생활정보]스트레스 순간 탈출법

세상을 사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 것 같습니다. 흔히 이 두 가지 방법을 '굵고 짧게 산다'와 '가늘고 길게 산다'라고 표현하죠. 억척스럽게, 심지어 남을 해롭게 하면서까지 세상에서 성공과 현실적 업적을 이루려는 삶의 방식이 있습니다. 멋지게, 인생을 한 번 최대한 만끽하며 커다란 자기만족을 누리려는 자세이기도 하죠. 반대로 자신을 너무 내세우지 않고, 주어진 인생에 순응하면서 평범하게 살아가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또한, 지나치게 경쟁적이고 힘든 지배층 세상의 구조가 싫어서 떠나가는 사람도 있죠. 를 쓴 중국 초나라의 정치가이자 굴원이 이러한 대표적인 인물 입니다. 그는 '혼탁한 세상에서, 어찌 깨끗한 몸을 가지고 더러운 세상의 것을 받아들일 수 있겠는가'라며 귀향길에 올랐습니다.  누구나 젊어서는 세..

향기메일이 만든 행복의 가치

문태성님(tsmoon1@hanmail.net)께서 권영구 대표님께 드리는 향기메일입니다.향기메일이 만든 행복의 가치 비영리문화단체가 20년 이상을 지속가능하게 활동해 온 것은 대단한 일입니다.사색의향기가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꾸준하게 행복한 문화나눔을 펼쳐온20년의 시간은 존중받아야 마땅합니다.매일 아침 180만 회원에게 행복한 글을 선물해 온 향기메일이이를 이끌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소프트 파워 역량은 한 나라의 경쟁력과 영향력을 높여줍니다.그 바탕인 문화의 힘은 우리 자신을 행복하게 하고,나아가서 사회를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듭니다.향기메일의 5,000호까지의 여정이 이를 잘 입증하고 있습니다.중세 유럽에 도시의 공기는 자유를 만들었습니다.21세기 대한민국에 사색의향기의 향기메일은 행복을 만들었습..

좋은 글 2024.07.30

교황의 아우라

교황의 아우라정체는 알 수 없지만내면의 감각은 분명히 무언가를 느꼈다.빛이나 소리의 느낌이었다. 섬세하지만강렬한 힘이 느껴지는 눈부신 빛의 형태였다.그 빛이 교황의 흰머리 아래에 보이는 깨끗한갈색 피부와 몸을 감싼 거칠고 얼룩진 천을밝힌 것 같았다. 길게 울려 퍼지는현악기 혹은 바람의 선율도들렸다.- 로버트 휴 벤슨의《세상의 주인》중에서 -* 사람마다그가 내는 빛이 있습니다.밝은 빛 어두운 빛, 맑은 빛 탁한 빛.어떤 사람은 눈부신 아우라를 내뿜습니다.빛의 샤워처럼 하늘에서 쏟아지는 영적 에너지가보는 사람을 압도합니다. 교황처럼 오랜 기도와 수행,선한 생각과 목표, 그것을 뒷받침하는 삶이빛으로 나타나 온몸을 휘감습니다.바람으로 다가옵니다.(2020년 7월23일자 앙코르메일)오늘도 많이 웃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