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31 8

(영구단상)잡초 제거

잡초 제거...‘상농(上農)은 풀을 보지 않고 김을 매고, 중농(中農)은 풀을 보고야 비로소 김을 매며, 풀을 보고도 김을 매지 않는 놈은 하농(下農)이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상농 흉내를 내고 싶지만 현실은 하농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폭염이라 매일 아침 저녁으로 한두 시간씩 풀을 뽑는다...주저앉아 풀을 뽑고 있으면 상념이 사라지고 기쁜 마음이 들기도 한다...잡초는 다양하지만 대부분은 바랭이풀이다...모르는 사람이 보면 바랭이를 수확하는 줄 알 정도다...무한 잡초의 세계에 발을 들어놔 본 사람이라면 바랭이풀의 세력을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잡초를 좀 더 쉽게 제거하는 기술을 익히고 훈련해야겠다...^^(영구단상)

영구단상 2024.07.31

[朝鮮칼럼] 해리스 본격 무대로… 트럼프 대세론 주춤하는 걸까

[朝鮮칼럼] 해리스 본격 무대로… 트럼프 대세론 주춤하는 걸까 [태평로] 그날 문신들은 장군의 뺨을 때리고 수염을 불태웠다 [전문기자의 窓] 검사 눈높이와 국민 눈높이[남성욱의 한반도 워치] CIA와 FBI는 우방이라고 해서 봐주지 않는다 [김도훈의 엑스레이] [31] 파리 올림픽 개막식의 교훈은요 [김규나의 소설 같은 세상] [263] 재빨리 출세하는 그들을 세상은 도둑놈이라 부른다 [기고] 체코의 감격… 原電 업계와 학계 모두의 희망 되길김준의 맛과 섬보령 파김치 붕장어전골여름 장마가 끝나가니 기다렸다는 듯이 폭염과 태풍 소식이 들린다. 날씨만큼이나 몸이 꿉꿉하다. 옛사람들이 이즈음에 복달임이라는 비책을 꺼낸 이유가 있다. 복달임은 여름을 나기 위한 것도 있지만 가을 준비가 더 크다. 여름 잘 보낸 ..

칼럼 모음 2024.07.31

[사설] 주민 가두고 굶기는 北 김씨들 4대 세습 기도, 쉽지 않을 것

오늘의 사설  [사설] 주민 가두고 굶기는 北 김씨들 4대 세습 기도, 쉽지 않을 것  [사설] 막말 갑질을 특허 낸 듯 하는 일부 국회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소속 최민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이 상임위에서 탈북민 출신 국민의힘 박충권 의원에게 “전체주의 국가에서 생활하시다 보니 민주주의적 원칙이 안 보이나”라고 말했다. 박 의원이 이진숙 방통위원장 후보자 인사 청문회에서 나온 막말과 갑질에 대해 “인민재...  [사설] 뒤늦은 제2 부속실 설치, 제 기능 하느냐가 관건대통령실이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활동을 보좌할 제2부속실을 설치하기로 했다. 대선 캠프 때부터 일했던 대통령실 내부 인사를 부속실장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 윤 대통령이 지난 1월 김 여사 특검법을 거부하면서 설치 의사를..

사설 모음 2024.07.31

2024 파리올림픽 특집 바로가기

2024 파리올림픽 특집 바로가기세계 1위 잡았다, '유도 번개맨' 이준환 동메달남북 선수들 셀카 '찰칵'… 시상대서 만나 웃었다 '세계 2위' 여자 에페도 생중계 없어…동료들, 영상통화로 지켜봤다 금메달 기쁨도 잠시… 中선수 탁구채 부러뜨린 범인은? 金 5개 목표 달성… 다시 벅찰 '파리 타임' 남아있다 남자 계영 800m 6위로 마무리… 황선우 역영 빛났다

하마스 수장 하니예 이란서 피살… "배후는 이스라엘"

하마스 수장 하니예 이란서 피살… "배후는 이스라엘"이란 대통령 취임식 참석숙소에 암살대 들이닥쳐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활동하는 이슬람 무장단체 하마스 정치지도자 이스마일 하니예(61)가 암살당했다고 하마스가 31일 밝혔다. 로이터 등에 따르면, 이날 마수드 페제시키안 이란 신임 대통령 취임식 참석차 테헤란을 방문한 하니예는 숙소에 머무르던 중 급습을 받고 사망했다. 경호원 한 명도 숨졌다. 이란혁명수비대(IRGC)도 성명에서 “하니예가 테헤란에서 암...암살당한 하니예는 누구? 가자에서 나고 자란 反이스라엘 강경파이스라엘, 베이루트 외곽 보복 공습..."헤즈볼라 사령관 사망"尹 "넓게 포용해 자기 사람 만들라" 韓 "걱정 없게 해낼 것" 尹, 고용노동부장관에 김문수 경사노위 위원장 지명주일대사 박철희,..

오늘의 뉴스 2024.07.31

[일상스토리]중요한 말을 전할 때 반드시 지켜야 하는 것

만약 부하 직원이 상사에게"그건 잘못된 것 같습니다" 하고 말한다면 어떨까요?상사의 자존심에 상처를 입히게 됩니다.부하 직원은 상사를 부정적으로 몰아 세우기보다'이러 이러한 방법도 있지 않을까요?"하며'정보 제공' 차원에서 말하도록 유념해야 합니다. 반대로 상사의 입장이 되어 봅시다. 혼을 내고 있는데 부하 직원이 반항합니다.단순히 자기방어를 할 뿐인 경우도 있지만사실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모르고 있는지도 모릅니다.그러면 부하 직원을 혼내기만 하지 말고,부하 직원에게 발언할 기회를 주고 잠잠히 이야기를 듣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중요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싶다면 말을 많이 해서 상대를 설득하기보다조용히 상대의 이야기를 듣고 잠시 침묵한 후에중요한 이야기를 꺼내는 편이 효과적입니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란 어..

가장 소중한 당신

문태성님(tsmoon1@hanmail.net)께서 권영구 대표님께 드리는 향기메일입니다.가장 소중한 당신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당신에게 행복을 드립니다.'처음 사색의향기가 내걸었던 문구입니다.그래요. 소중한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드리려고향기메일은 보내지게 되었습니다.눈이 오나 비가오나 향기메일은 발송되었습니다.현장에서 비영리단체에게 부딪혀 오는 수많은 역경이 있었어도향기메일은 멈추지 않았습니다.하나가 마음에 담기고 또 하나가 용기를 불어넣고20년이 지나고 5000번째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축하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5000번째의 행복을 보내주셔서...그러고 보니 저의 가장 소중한 당신은 바로 사색의향기 이네요.- 박영순 사색의향기 부이사장 * 오늘 향기메일은 4,998호 입니다.2024년 8월 2..

좋은 글 2024.07.31

두려움의 마귀

두려움의 마귀두려움을인지하고 인정하면두려움의 힘이 줄어드는 방향으로현존감이 깊어진다. 훈련을 통해서 저항을멈추면 마귀들이 사라짐을 깨닫는다.여전히 두렵지만 보다 큰 현존감과자기-연민의 공간에 다시 연결되면서선 위에 머문다.- 타라 브랙의《끌어안음》중에서 -* 우리 주변은 마귀들이 많습니다.두려움의 마귀, 낙심과 절망과 공포의 마귀....시시때때로 나타나 우리를 못살게 만듭니다.심지어 극단의 선택으로 몰아가기도 합니다.그 마귀를 이겨내는 것은 피하지 않는것입니다. 뒷걸음을 치더라도등을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2020년 7월7일자 앙코르메일)오늘도 많이 웃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