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3 7

(영구단상)과감한 실행

과감한 실행...실행이란 원하는 결과물을 얻기 위해 실제 필요한 일을 행동으로 옮기는 것을 말한다...실행력은 기획한 것을 행동으로 전환시키는 역량이라 한다...실행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실제로는 잘되지 않는다...실행력이 강하다 약하다는 기준은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 대체로 실행력이 약한 편이다...생각만 많고 실행은 그것에 따르지 못하고 미적거리다 흐지부지되고 말 때가 많다...부정적인 생각이 많아서인 것 같다...‘시작이 반이다‘라는 명언이 과감한 실행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기도 하지만 말이다...생각한 것이 있다면 긍정의 힘으로 과감하게 실행하는 기술을 익히고 훈련해야겠다...^^(영구단상)

영구단상 2024.07.03

朝鮮칼럼] 두 번의 탄핵, 무엇을 배웠는가

[朝鮮칼럼] 두 번의 탄핵, 무엇을 배웠는가 [태평로] 북한판 사극 '여인 천하'와 김주애 [기자의 시각] '0에서 1′만큼 '1에서 2′가 중요하다 [남성욱의 한반도 워치] 푸틴은 왜 평양의 해방탑에 헌화했을까[김규나의 소설 같은 세상] [261] 군 미필자가 장군에게 호통치는 분단국가 [김도훈의 엑스레이] [27] 아재들은 거울을 보아야 한다 [기고] 제헌절을 공휴일로 다시 지정하자김준의 맛과 섬오천항 키조개 두루치기수영은 조선시대 수군 지휘부 ‘수군절도사영’이다. 수영은 부산 수영, 경남 통영, 전남 여수와 해남, 그리고 충남 보령에 있었다. 임진왜란이 여러 장르에 등장하면서 알려졌지만, 충청수영은 아는 이가 많지 않다. 수영은 모두 아름답고 전망 좋은 곳에 자리했지만, 오천항에 있는 충청수영 영보..

칼럼 모음 2024.07.03

[사설] 이재명 대선 가도 방해되면 다 탄핵, 국기 문란 수준

오늘의 사설  [사설] 이재명 대선 가도 방해되면 다 탄핵, 국기 문란 수준  [사설] "최저임금, 한계 업종만은 차등 적용" 소상공인 호소 또 외면최저임금을 업종별로 구분해 적용하는 방안이 또 무산됐다. 최저임금위는 2일 내년도 최저임금을 업종별로 차등 적용하는 방안을 표결해 부결시켰다. 내년에도 최저임금을 업종별 구분없이 동일하게 적용하는 것이다. 소상공인들이 이날 회의장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임금 지불 능력...

사설 모음 2024.07.03

尹 "소상공인 위해 25조 대책… 현금 살포 미봉책 안돼"

尹 "소상공인 위해 25조 대책… 현금 살포 미봉책 안돼" 윤석열 대통령은 3일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25조원 규모의 종합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영빈관에서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 및 역동 경제 로드맵 발표’ 회의를 주재하고 이같이 전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경제 상황이 전반적으로 안정화됐다고 평가했다. 올해 1분기 경제성장률이 시장 예상을 상회했고, 수출이 9개월 연속 흑자를 기록했으며, 물가도 3개월 연속 2%대를 이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윤 대통령은 외국인 투자가 늘어나고 있음도 언급하며 “우리 경제에 대한 국제사회의 평가도 개선되고 있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이렇게 성장률을 비롯한 거시지표는 눈에 띄게 개선되고 있지만, 아직 그 온기가 민생 경제의 활력으로 ..

오늘의 뉴스 2024.07.03

[일상스토리]“당신은 몰라도 돼!”

얼마 전 퇴근 후 휴식을 취하고 있는데 아직 퇴근하지 않은 남편에 게 전화가 왔다. 아내/ 응, 여보 무슨 일이야?남편/ 오늘 택배 온 것 있어?아내/ 택배 받았는데, 뭐 주문했어?남편/ 당신은 몰라도 돼.아내/ 당신이 그렇게 말하니까 속상하네. 필요한 물건이 있어서 주문했어, 이렇게 말해 주면 안 돼? 보이지는 않았지만 전화기 너머로 당황한 남편이 느껴졌다. 남편/ 미안해, 내가 꼭 필요한 것이 있어서 주문했어. 곧바로 남편은 사과했다.남편의 필터링 되지 않은 말 때문에 아내는 감정이 상했다.남편에 게 즉각적으로 상대방을 배려하는 말을 요청했지만 이미 감정이 상한 상태다.필터링되지 않은 말은 가시와도 같은 존재다. 말을 뱉는 순간 상대방을 콕 찌른다.가시가 달린 말은 상대방의 몸과 마음에 상처를 남긴다..

사랑하는 사람과 지금은 행복

문태성님(tsmoon1@hanmail.net)께서 권영구 대표님께 드리는 향기메일입니다.사랑하는 사람과 지금은 행복이케이 의의 (池依依依, Ikei uiui), 830cm x100 cm, 유화이케이 의의는 대만출신의 일본 화가이다.베네치아의 거장 이케다 미츠오의 제자로 스승의 영향을 받았다.그의 그림은 생명력과 열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감성, 환상, 사랑'이라는 주제가 많다.이케이 의의는 5년 동안 12개가 넘는 둔황벽화를 연습했고화가가 되는 기초가 되었다.일본 화계에서 뛰어난 화가로 인정 받아 수많은 수상과 명예를 가졌다.2002년 일본의 유명한 문화재인 닛코 도쇼구의 초청을 받아매년 도쇼구를 위한 말 관련 작품을 창작하고 있다.2005년 스페인 푸카도 미술관으로부터 세계적인 예술가로 인정받았다.- ..

좋은 글 2024.07.03

아이는 어른의 거울이다

아이는 어른의 거울이다우리나라는 미국처럼인종이나 성적 지향 등에 따라소수집단이 생기는 경우가 드문 것 같지만사실은 그렇지 않다. 자신만의 관점에 따라다른 사람을 차별하는 사람도 많다. 게다가하나의 교실 안에 각 가정의 가치관이 모두모인다. 수업 중에 아이들이 보이는 반응은가정에서 부모가 보이는 반응이나 관점과매우 유사하다는 사실을교사들은 알고 있다.- 송은주의 《다시 일어서는 교실》 중에서 -* 아이가 하는 말을 들으면그 집안 어른의 수준과 성향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아이가 말을 배우고 문장을 구사할 즈음 마치 리트머스시험지처럼 주변 어른의 언행이 그대로 배어 나옵니다.말투, 억양, 톤, 내용까지 너무 닮아 있습니다.아이들은 어른의 거울이란 말이 수긍이됩니다. 학교 교실이라는 공간 이전에가정 공동체가 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