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5 7

(영구단상)버리는 기술

버리는 기술...‘아무것도 버리지 못하는 사람은 아무것도 변할 수 없다’...언젠가 인터넷에서 우연히 본 글귀이다...사람들은 가지고 있는 물건을 줄여야 한다고 생각은 하면서도 다른 한편으론 버릴 수 없다고 생각하기도 한다...버리지 못하는 이유는 그 나름대로 다 있기 마련이다...버려야 하는 것에는 물건뿐만 아니라 허황된 꿈이나 무언가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는 환상도 있다...문제는 버리는 행동보다는 버리기로 작정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 같다...아깝다는 생각을 버려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니 버리지 못하게 되는 것이다...현실수용과 마음챙김이 필요할 것 같다...버리는 기술을 익히고 실천해야겠다...^^(영구단상)

영구단상 2024.09.25

강경희칼럼, 마포대교에 나타난 김 여사

강경희칼럼마포대교에 나타난 김 여사  [태평로] 中·獨은 통일을 후대로 떠넘기지 않았다 [기자의 시각] 응급조치 빠진 딥페이크 처벌법[김정호의 AI시대의 전략] '짬뽕 인공지능'으로 AI 스타트업 '죽음의 계곡'을 넘어라 [김준의 맛과 섬] [208] 광양 망덕포구 전어회 [김필영의 저랑 같이 신문 읽으실래요] [17] 타인을 위한 목소리를 내려면 [기고] 24시간 365일… GOP 전선 이상 없다김도훈의 엑스레이팬심에는 완장이 없다자꾸 옛날 노래만 듣는다. 나이가 들면 가장 빨리 늙는 게 귀다. 젊은 음악을 잘 받아들이질 못한다. 그래서 나는 최신 음악을 어떻게든 챙겨 들으려 애쓴다. 뉴진스만 듣는 건 아니다. 팝 음악도 듣는다. 사람은 늙을수록 귀가 열려 있어야 한다. 요즘 미국 음악계는 여성 가수들..

칼럼 모음 2024.09.25

[사설] 구글 애플 한국서만 30% 수수료 갑질, 정치권은 방치

오늘의 사설  [사설] 구글 애플 한국서만 30% 수수료 갑질, 정치권은 방치  [사설] 민주화 선배 장기표에 조문·애도 한마디 없는 민주당민주화 운동가이자 재야의 상징인 장기표씨의 별세에 각계의 애도와 조문이 이어지고 있다. 그런데 유독 더불어민주당만 아무런 논평이나 애도 메시지를 내지 않고 있다. 이재명 대표와 지도부는 조문은 물론 조화도 보내지 않았다. 빈소를 찾은 민주당 의원도 거의 없다고 한다. ...  [사설] 불편해도 대통령과 與대표는 자주 만나야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대표를 비롯한 국민의힘 지도부가 24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만찬을 했다. 대통령과 여당 지도부의 공식 만찬은 전당대회 다음 날인 7월 24일 이후 두 달 만이다. 한동훈 체제 지도부와의 만찬은 당초 8월 30일로 계획했지만 추석..

사설 모음 2024.09.25

음주운전 추격 생중계… 사람 잡는 사적 제재 방조한 유튜브

음주운전 추격 생중계… 사람 잡는 사적 제재 방조한 유튜브 '범죄 방조자' 거대 플랫폼지난 22일 새벽 광주광역시에서 ‘음주 운전 추적’ 유튜버를 피해 달아나던 30대 남성 운전자가 대형 트레일러를 들이받고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당시 이 운전자는 유튜버 A씨 등이 탄 차량 3대와 약 1.9㎞ 추격전을 벌인 끝에 숨졌다. 이 과정이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돼 400여 명이 지켜봤지만 유튜브는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이렇게 위험천만한 방송을 방치한 유튜브가 더 문제”라는 지적이 나온다. 유튜버 A씨는 밤 거리에 잠복해 있다가 술을 마신 것으로 의심되는 운전자를 추적·응징하는 영상을 찍어 올리는 유튜버다. 스스로를 ‘광주 보안관’이라고 부른다. 온라인에서는 ‘음주 운전 헌터(사냥..

오늘의 뉴스 2024.09.25

[일상스토리]조금만 쉬었다 가도 큰일 나지 않아요

견디기 힘들 땐 멈춰도 괜찮습니다.현실적으로 삶을 영위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잔고를 마련해둔 상태라면결승점만 보고 달리던 트랙을 살짝 벗어나는 것도 큰 도움이 돼요.일을 쉰다고 인생이 멈추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인생은 길고, 조금 쉰다고 뭐 대단히 도태되는 것도 아니에요. 트랙을 벗어나야 운동장 전체를 볼 수 있는 시야가 생깁니다.그제야 결승점 같은 건 애초에 존재하지도 않았다는,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사실을 알게 되지요.세상엔 다른 종류의 트랙도 존재한다는 사실을 바라볼 여유와 힘도 생기고요.그렇게 발견한 작은 힘으로 뭔가 다시 하고 싶어질 때,일에 대해 갖고 있던 양가적 감정이 조금은 산뜻해져 있을지도 모릅니다. - 정우성 저, 중에서

바다 풍경

문태성님(tsmoon1@hanmail.net)께서 권영구 대표님께 드리는 향기메일입니다.바다 풍경 장두건(張斗建, Chang Doo Kun), 550cm x 390cm, 캔버스에 유화장두건 작가는 근현대 미술사의 구상미술 1세대 작가이며 한국 추상미술의 흐름 속에서서정적 사실주의 화가로서 독자적인 예술세계를 구축하였다.그는 구상적 회화기법을 구사하지만 묘사에 치우친 사실주의적 관학풍의 표현과는 다르다.섬세한 필치로 대상의 윤곽선에 엄격한 태도를 취하며 선에 의한 형상 구현에 집중하였고,그 결과 견고한 형태가 가능했다.늘 자연광에서 작업했던 화백은 수도자처럼 작업을 이어나가며 자연으로부터 생명의 빛을,자연에서 살아 꿈틀거리는 생명을 화폭 안에 담아내었다.특히 색의 감도가 뛰어난 색채는 부드럽고 화사하게, ..

좋은 글 2024.09.25

'내면의 음악'이 들릴 때

'내면의 음악'이 들릴 때위험을 감수하고꿈을 쫓아가도록 다그치는내면의 음악은, 당신이 태어날 때부터이미 가슴과 직관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열정 enthusiasm' 이란 단어를 인식하면서 당신이하는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세요. 그 '열정'이란 단어는'신 enthos 안에서 iasm'란 뜻을 담고 있습니다.당신 내면의 열정은 위험을 감수하더라도고유한 당신만의 목적을 따르라는신의 손짓입니다.- 웨인 다이어의 《웨인 다이어의 인생 수업》 중에서 -* '대우주'라 일컬어지는 자연에는경이로운 음악이 가득합니다. '소우주'라 불리는우리 인체에도 아름다운 음악이 넘쳐흐릅니다.허나 그 음악을 듣지 못하는 사람이 많습니다.자기 내면의 소음이 크기 때문입니다. 마음을비우고 에고를 잠재울 때 비로소 자연이,몸이 내는 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