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6 7

김창균 칼럼, 홍준표·한동훈·오세훈이 공존하는 보수여야 한다

김창균 칼럼홍준표·한동훈·오세훈이공존하는 보수여야 한다 [경제포커스] 인공지능 시대, K제조업의 분투기 [기자의 시각] 60년 만의 재심, 최말자씨[윤희영의 News English] '하지 말 것' 정하는 역발상 새해 결심 [2030 플라자] 남녀불문, 청년들은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임명묵의 90년대생 시선] 형형색색 응원봉… 정치도 K팝도 핵심은 '팬덤'이다 [정수윤의 하이쿠로 읽는 일본] [26] 뜨거운 고드름의 시절 [이한우의 간신열전] [266] 첨오(瞻烏)황석희의 영화 같은 하루Do what's best for us“자신을 찾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다른 이들을 섬기는 일 속에서 자신을 잃어버리는 것이다(The best way to find yourself is to lose yourself in..

칼럼 모음 2024.12.26

[사설] 잇따르는 위헌·위법 논란, 여야·법조계가 함께 혼선 막아야

오늘의 사설  [사설] 잇따르는 위헌·위법 논란, 여야·법조계가 함께 혼선 막아야  [사설] '野 대표 노려본 죄'가 법무 장관 탄핵소추 사유라니민주당이 박성재 법무 장관 탄핵소추안을 강행 처리하면서 “야당 대표를 노려보기도 했다”는 것을 사유 중 하나로 포함했다고 한다. 박 장관이 국회 본회의장 자리로 돌아가는 과정에서 야당 대표를 노려본 것이 ‘국회 무시’이고 탄핵 사유에 해당된다는 것이다. 박 장관은 “노...  [사설] 민생 법안 오늘 처리, 가장 시급한 반도체법은 빠졌다여야가 인공지능(AI) 기본법 등 민생·경제 법안 110여 건을 26일 국회 본회의에서 처리하기로 합의했지만, 반도체 특별법은 빠졌다. 반도체 업종의 연구개발 인력을 ‘주52 시간 근로제’ 적용에서 제외한다는 조항에 대해 민주당이..

사설 모음 2024.12.26

단독 트럼프 이어 모디도 K조선에 SOS…"상선 1000척 필요"

단독  트럼프 이어 모디도 K조선에 SOS…"상선 1000척 필요" 지난 3일 울산광역시 동구에 있는 HD현대중공업 울산조선소. 특별한 손님이 찾아왔다. 인도 항만해운수로부 알 락슈마난 차관보, 최대 국영 조선사 코친조선소의 마두 나이르 CEO(최고경영자), 최대 국영 선사 인도해운공사(SCI)의 비네시 쿠마르 티아기 CEO 등 ‘인도 조선업 대표단’이었다. HD현대중공업 조민수 조선사업대표(부사장)가 이들을 안내했다. 인도 조선 업계 관계자들이 HD현대중공업 조선소를 직접 찾은 건 2015년 나렌드라 모디 총리 방한 이후 약 10년 만이었다. 이들은 독(Dock)과 육상 야드에서 대형 선박을 연간 최대 50여 척 건조할 수 있는 조선소의 운영 체계와 친환경 선박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인도에선 모..

오늘의 뉴스 2024.12.26

[일상스토리]잊고 있던 자동이체는 행복의 결실을 맺는다

기부는 자동이체다. 잊고 있으면 좋은 일이 생긴다.- 박상민 1993년 데뷔한 박상민은 '멀어져 간 사람아', '무기여 잘 있거라', '하나의 사랑', '상실', '해바라기', '애원' ,'한사람', '비원', '청바지 아가씨', '너에게로 가는 길 ‘, '지상에서 영원으로' 등... 무수히 많은 히트곡을 보유한 가수입니다.  허스키한 목소리와 소울이 가득한 창법으로 수많은 모창 가수 및 성대모사인들(?)을 양산해낸 박상민은 풍부한 성량으로 노래를 맛깔나게 부르는 실력파 가수 중 하나인데요. ‘가~ 가~ 가~슴속에 차오르는 그~~대~~’ 라는 가사의 노래는 특히 많은 예능 프로그램에서 따라할 정도로 큰 히트를 쳤었죠. 박상민 특유의 매우 허스키한 목소리는 어렸을 때부터 외국 가수들을 흉내 내며 연습한 결..

(영구단상)할 수 있다는 믿음

할 수 있다는 믿음...어떠한 조건과 상황에 놓이더라도 할 수 있다는 믿음이 있다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확률이 높아질 것 같다...할 수 있다고 자신의 능력을 믿는 것을 자기효능감이라 한다...자기효능감이 높으면 어떤 도전에 직면했을 때 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노력하려는 경향을 보이지만, 반대로 낮은 사람은 자신의 능력을 의심하고 어려움에 부딪혔을 때 쉽게 좌절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자신의 능력에 대한 신뢰가 중요한 것이다...남들이 불가능하다고 말하는 것도 자신을 지탱하는 믿음이 있다면 그 가능성은 현실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자기효능감을 높이는 기술을 익히고 훈련해야겠다...^^(영구단상)

영구단상 2024.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