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1 7

(영구단상)존중할 줄 아는 사람

존중할 줄 아는 사람...우리 사회는 기본적인 존중이 무시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무조건 자신만 맞고 남들은 틀렸다 그러면서 수틀리면 과격한 행동을 한다...상호존중이라는 가치가 부족하기 때문이라 한다...존중이 없는 사회는 갈등과 분열이 만연하다...민주주의를 말하면서 자신들은 민주주의와 전혀 동떨어진 언행을 일삼는 사람들도 많은 것 같다...왜 분노조절을 못하고 자기감정을 조절 못하는지...원래 그런 사람들인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존중은 자신과 다른 생각이나 가치관, 삶의 방식을 가진 사람들을 이해하고 자유와 선택을 인정하는 것에서 출발한다...존중을 실천하는 기술을 익히고 훈련해야겠다...^^(영구단상)

영구단상 16:29:10

김영태(金永太, Kim Young Tea), 48cm X 59cm, 캔버스에 유화김영태 작가는 ‘회화의 모든 양식적 근간을 이루는 것은 인상파 예술이다’라는 신조 아래남도 자연을 탐구하고 빛에 의해 변화하는 사물과 풍경을 고유한 색채로 표현했다.2000년 초반까지 작업한 일본·인도·네팔·오스트리아·노르웨이·스페인 등평범한 유럽 거리를 소재로 삼아 독창적인 시각을 보여준다.단순화 시킨 건물과 구름, 차분한 색감 등은 여느 남도 인상주의 작품과는 다른독창적인 시각이 고스란히 드러나고 외국 스케치 여행 작품들은밝고 활기 넘치는 이국적인 색채 변화가 특징이다.- 소장 작품 중에서아트리안 컬피뮤지엄은 1만여점의 미술공예작품 및 유물을수장고에 소장하고 있으며 소장품전시관을 통하여 순차적으로전시하고 있습니다.충남 ..

좋은 글 16:28:12

[朝鮮칼럼] 제왕적 대통령제와 87년 체제의 종언

[朝鮮칼럼] 제왕적 대통령제와 87년 체제의 종언 [태평로] 세계 일류 진격, K의 위기 [데스크에서] 월드컵 2002 세대에게 고한다 판단력·집중력·기억력 저하… 조직의 리더는 술을 끊어야 한다[조수빈의 함께 신문 읽어요] '인생 근육' 키우는 습관 두 가지 [김준의 맛과 섬] [219] 울릉도 꽁치젓갈 [김도훈의 엑스레이] [49] 리메이크의 교훈 [기고] ESG 컨트롤 타워 세워 더 강력한 대한민국 만들자마음을 찾는 사람들"죽음을 명상하면 지금 어떻게살아야 할지 답이 보이죠"울산광역시 울주군 정토마을 자재병원 이사장 능행(64) 스님은 불교 호스피스의 선구자다. 1990년대 중반 충북 청주에서 봉사 단체 ‘자비회’를 만들어 말기 암 환자를 돌보던 스님은 2000년 ‘정토마을 호스피스’를 설립했고, ..

칼럼 모음 16:20:14

[사설] 반도체법이 탄핵과 무슨 상관, 큰 대가 따를 것

오늘의 사설  [사설] 반도체법이 탄핵과 무슨 상관, 큰 대가 따를 것  [사설] '尹 오판' 책임 있는 친윤 의원들, 국민 시선 생각하길국민의힘 새 원내대표 후보로 친윤계 권성동 의원이 나섰다고 한다. 친윤계가 원내 압도적 다수이니 그가 당선될 가능성도 높을 것이다. 5선인 권 의원은 지난 대선 때 윤석열 후보 비서실장을 맡았고 윤 대통령 당선 후엔 원내대표를 지냈다. 대표적 친윤 인사로 알려져 있다....  [사설] 민주당의 헌법재판소 농단더불어민주당이 신임 헌법재판관 후보로 정계선 서울서부지방법원장과 마은혁 서부지법 부장판사를 추천했다. 지난 10월 재판관 3명이 퇴임해 헌재 공백 사태가 생긴 지 두 달 만이다. 공석 3명은 여야가 각 1명씩 추천하고 나머지 1명은 여야 합의로 추천하게 돼 있다. ..

사설 모음 16:19:20

與 8명 찬성 땐 탄핵 소추안 가결 - 김재섭 "尹대통령 탄핵해야"… 與 공개 찬성 5명

김재섭 "尹대통령 탄핵해야"… 與 공개 찬성 5명 與 8명 찬성 땐 탄핵 소추안 가결국민의힘 김재섭 의원이 11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 소추안 표결에 찬성표를 던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윤 대통령에 대한 두 번째 탄핵 소추안은 오는 14일 국회 본회의에서 표결할 전망이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나는 윤 대통령을 탄핵하고자 한다”며 “이것이 대한민국 헌법 질서를 바로 세우는 길”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나는 (지난 7일) 탄핵 표결에 불참했다. 분노와 흥분 속에서 겨우 나흘 만에 이뤄지는 탄핵을 확신할 수 없었다”며 “대통령에게 정리할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퇴진에도 질서와 시간이 필요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러나 대통령은 하야를 거부하고 있다. 헌법적 공백을 초래하고..

오늘의 뉴스 16:17:35

[일상스토리]견디면 반드시 찾아온다

견디면 오더라.좋은 사람이.좋은 순간이. 버티면 지나가고,지나가면 오더라좋은 날들이 삶이 너를 괴롭히더라도슬퍼말고불행이 너를 찾아와도주저앉지 마라. 지금 당신에게 찾아온힘듦과 불행도좋은 거름이 될 뿐이다. 거센 바람에 흔들리고차가운 비에 흠뻑 젖고,뜨거운 햇살을 견뎌야만마침내 싹이 돋고 그렇게 힘겹게 피어난 꽃에는분명 열매라는 대가가 있다. 다소 늦더라도그대는 반드시훗날 분명 누구보다예쁜 꽃을 피울 사람이다. 그러니좌절하지 않아도 괜찮다.지금 불행과 힘듦도희망과 행복으로 가는 과정일 뿐이다. 견디고 견디면반드시 찾아온다좋은 사람이좋은 순간이. - 이슬비 저,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