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9 7

(영구단상)현실 안주에서 벗어나자

현실 안주에서 벗어나자...누구나 현실에 안주하는 것을 좋아한다...더 이상 무엇을 하지 않아도 되고 그것이 편하니까 말이다...‘안주하다’라는 말은 상태나 처지에서 더 나아지고자 하지 않고 만족하는 것을 의미한다... 살면서 나름 변화하려고 열심을 다한 것 같지만 안주한 시간들도 많았던 것 같다...자신의 업 그레이드를 바란다면 안주하는 것에서 벗어나야 한다...상상 이상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안주하게 되면 스스로 도퇴되고 말 것이다...안주하지 않으려면 작은 일에서부터 의미나 가치를 부여하고 미루지 말고 꾸준히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안주에서 벗어나는 기술을 익히고 훈련해야겠다...^^(영구단상)

영구단상 2024.12.09

꼬리 자르기, 다리 자르기

꼬리 자르기, 다리 자르기 서울 도심에 나타나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대벌레는특이한 행동을 합니다. 천적이 나타나 공포감에휩싸이면 처음엔 가사 상태에 빠지지만, 잡히면도마뱀이 꼬리를 자르고 도망치는 것처럼다리를 자르고 도망갑니다. 방아깨비도마찬가지입니다. 천적에게 잡히면기다란 뒷다리를 끊어내고도망칩니다.- 정부희의 《곤충은 남의 밥상을 넘보지 않는다》 중에서 -* 위기 때 도마뱀은 꼬리를,대벌레는 다리를, 방아깨비는 아예 뒷다리를자르고 달아납니다. 목숨을 살리기 위한 최후의선택입니다. 우리도 가끔은 수족을 잘라낼 때를마주합니다. 존재 전체를 살리기 위해 과감히자신의 몸에 메스를 대야 합니다. 그마저때를 놓치면 전체를 잃을 수 있습니다.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朝鮮칼럼] 공멸이냐 상생이냐

[朝鮮칼럼] 공멸이냐 상생이냐 [태평로] 아메리칸 파이는 어디로 갔나 [특파원 리포트] '제2의 한반도'가 두려운 우크라 [심찬구의 스포츠 르네상스] 외국인이 K축구 때문에 인천 여행을 버킷리스트에 올린다면[강헌의 히스토리 인 팝스] [240] 권력의 비상계엄 [문태준의 가슴이 따뜻해지는 詩] [48] 대설 [조용헌 살롱] [1473] 한국의 國運 [기고] 트럼프 2기 출범, 북한 압박하는 계기 될 수 있다김윤덕이 만난 사람나는 K팝보다 세종대왕이 노래한 '월인천강지곡'이 좋다”반세기 한국학 연구자로 살아온 베르너 사세 함부르크대 명예교수를 만난 건 그가 올해 ‘이미륵상’ 수상자였기 때문이다. “전생에 한국인이었고, 현생은 독일로 유배온 것”이라고 했을 만큼 한국을 사랑하는 그는 69세였던 2010년 무..

칼럼 모음 2024.12.09

[사설] '피의자 윤석열', 한심하고 참담

오늘의 사설  [사설] '피의자 윤석열', 한심하고 참담  [사설] 일일이 수사지침 내리는 野, 벌써 권력 잡은 것 같은가더불어민주당 김민석 최고위원이 “윤석열을 포함해 군 관련자 전원을 체포, 압수수색”해야 한다며 “즉각적인 군 통수권 박탈”이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민주당의 ‘12·3 윤석열 내란사태 특별대책위원장을 맡고 있는 그는 한덕수 총리도 “내란의 즉각적 수사 대상”이라고 했...  [사설] 한국 경제를 걱정하는 외부의 시선, 심상치 않다미국 투자은행 뱅크오브아메리카가 “탄핵 실패로 불확실성이 장기화할 가능성이 커졌다. 경제 펀더멘털이 약한 상황에서 정치 불안까지 겹쳐 원화의 하방 압력이 가중되고 있다”고 경고하는 등 외국 투자기관들이 비상계엄 후폭풍에 대한 경고를 잇달아 내놓고 있다. 세계..

사설 모음 2024.12.09

"탄핵은 보수 분열·공멸"… 조기 대선까지 여권 혼란 최소화

"탄핵은 보수 분열·공멸"… 조기 대선까지 여권 혼란 최소화 한동훈, 왜 '질서 있는 퇴진' 택했나검찰 비상계엄 특별수사본부가 8일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을 긴급체포하고 윤석열 대통령도 내란 혐의 피의자로 입건하면서 여당의 기류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윤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직후 곧바로 “위헌·위법적 계엄”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번 비상계엄 선포는 대통령 탄핵 요건에 해당한다는 지적이 여권에도 이어졌다. 한 대표는 ...한동훈 "탄핵은 불확실성 상당기간 진행... 질서 있는 퇴진이 낫다"한동훈 "朴탄핵 때 민주당, '총리에게 전권 맡겨라'고 했다"탄핵 땐 대선까지 빠르면 5개월… 이재명 출마 장애물 없어져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소추안이 지난 7일 의결 정..

오늘의 뉴스 2024.12.09

[일상스토리]자녀에게 줄 수 있는 가장 좋은 선물

자녀에게 줄 수 있는 가장 좋은 선물은부모의 행복한 삶이라고 말합니다.부모이기에, 내 딸의 엄마이기에이 미션을 매년 기꺼이 감당할 겁니다. 엄마가 먼저 대박인 삶을 살아 딸에게대박인 삶을 선물해 주고 싶습니다.나의 잘못 산 세월까지 감싸 안아주고,이겨낸 그 세월까지 잘한 일이라고 칭찬해 준내 딸에 대한 고마움을 갚는 일입니다. 가장 사랑하는 사람, 내 딸에 대한 행복한 의무입니다.딸에게 해 주는 약속이지만 나에게 하는 뜨거운 맹세입니다. - 옥복녀 저,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