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5 5

박정훈 칼럼, 이재명 가슴의 태극기 배지

박정훈 칼럼이재명 가슴의 태극기 배지  [에스프레소] '레거시 미디어' 대신 유튜브만 찾아봤더니 [기자의 시각] 거짓말로 거짓말 덮는 공수처 [박진배의 공간과 스타일] [272] 아이리시 커피 [백영옥의 말과 글] [390] 더킷 리스트아무튼, 레터슬기로운 명절 사용법지금의 명절은 한 세대 전의 명절과는 다르다. ‘추석(설)을 없애자’는 국민 청원이 올라왔고, 차례를 지내지 않는 가구도 늘어난다. 명절은 자칫하면 세대 갈등이나 남녀 갈등이 폭발할 수 있는 화약고다. 아내는 20세기 며느리처럼 전을 부치고 남편은 눈치를 본다. 취업을 못 했거나 결혼을 미룬 청년은 불편한 질문을 듣게 될까 봐 조마조마하다. 남들은 명절을 ...[만물상] 미국 성공회

칼럼 모음 2025.01.25

[사설] 민주당 정략 탄핵들 전부 기각, 무고죄 처벌감이다

오늘의 사설  [사설] 민주당 정략 탄핵들 전부 기각, 무고죄 처벌감이다    [사설] 많은 정략 탄핵 놔두고 '마은혁 문제' 먼저 결정한다는 헌재헌법재판소가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이 마은혁 헌법재판관 후보자를 임명하지 않은 일의 위헌 여부를 다음 달 3일 선고하겠다고 했다. 최 대행은 국회가 추천한 헌법재판관 후보 3명 중 마 후보를 빼고 여야 합의가 이뤄진 2명만 임명했다. 우원식 국회의장이 이에 반발해 권한...  [사설] 李 "성장 우선, 기본 소득 재검토", 진심이면 옳은 방향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신년 기자회견에서 자신의 핵심 정책인 ‘기본 소득’에 대해 “지금은 나누는 문제보다 만들어가는 문제가 중요하다”며 “심각하게 (재검토를) 고민 중”이라고 했다. 또 “이념과 진영이 밥 먹여주지 않..

사설 모음 2025.01.25

"5시간 전에 안 가면 비행기 못 타요" 난리난 인천공항

이재명과 양자 대결서… 오세훈·홍준표 모두 41% vs 41% [엠브레인] 정권연장 45% vs 교체 47%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의 가상 양자 대결에서 오세훈 서울시장과 홍준표 대구시장이 각각 지지율 41% 대 41%를 기록하며 초접전 양상을 보인 여론조사가 나왔다. 이 대표와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 간의 양자 대결에서는 이 대표가 42%, 김 장관은 38%를 기록했다. 국민의힘 지지층 조사에서 지지도는 김 장관이 가장 높았지만 가상 양자대결에서는 오 시장과 홍 시장이 상대적으로 선전하는 것으로 나타난 것이다. YTN이 여론조사기관 엠브레인퍼블릭에 의뢰해 지난 22일부터 이틀간 전국 유권자 1003명을 대상으로 실시, 25일 발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차기 대통령 선거 가상 양자 대결 구도에서 이 대표..

오늘의 뉴스 2025.01.25

(영구의 글 나눔 편지)설 명절​

설 명절​설날 떡국을 먹는 것은 크게 3가지이유로 이해된다.먼저 떡국모양이 둥글거나 타원형에가까운 것에서 나타나듯 나이를 한 살 더먹는다는 의례적 측면이다. (중략)다음으로 흰색의 가래떡이 갖는 상징성은새해를 청결하고 엄숙하게 맞고한 해를 무탈하고 건강하게 보내며장수하려는 기복적 신앙에서 떡국을 먹는것으로 볼 수 있다.에 나타나듯떡국의 모양은 엽전형태로 이를 먹음으로써재물이 가득하고 풍년이 들기를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김용갑 저 ‘ 한국 명절의 절식과 의례‘ 중에서...​설 명절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명절은 그 문화의 구성원 대다수가 기념하는세시풍속입니다.설 명절은 우리민족에게는 가족과 조상,전통을 기리는 소중한 날이라 할 수 있습니다.긴 연휴를 어떻게 보내든,설날을 전후해서 3일간..

글 나눔 편지 2025.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