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6 7

겨울 호수

하얀 눈 소복한 상류에고요 속에 잠긴 호수가그대의 따뜻한 품처럼하얀 숨결로 다가오고끝없이 펼쳐진 호수는얼음 녹은 물줄기 따라파란 숨결 머금고낯선 고독을 품고 있다잔잔한 호수반짝이는 윤슬은차마 얼지 못한 내 마음조용히 흔들어 깨우고겨울 호수는 그렇게멈춘 듯 흘러가며봄날의 조각들하나하나 꿰매고 있다.- 류인순 님[월드아트엑스포2025 사색의향기 회원 티켓교환권을 드립니다]다운로드 하여 입구에서 제시하시면 교환 입장가능합니다. => 다운로드 클릭

좋은 글 17:57:26

양상훈 칼럼, "尹, 李 둘 다 없어졌으면"

양상훈 칼럼"尹, 李 둘 다 없어졌으면"  [에스프레소] 제발 인터넷 정치 댓글보다 자영업자를 보라 [데스크에서] 정년 연장, 가장 큰 걸림돌은 정부다 [윤희영의 News English] "신의 한 수 같은 인생은 없다"[2030 플라자] 키스에 동의하십니까? 그렇다면 서명하세요 [최준영의 Energy 지정학] 이미 200년 전, 먼로 대통령은 그린란드를 美 세력권으로 선언했다 [이한우의 간신열전] [269] 1623년 3월 13일 그리고 2025년 1월 15일 [오세혁의 극적인 순간] 차라리 내가 '범인'이고 싶다 [이대화의 함께 들어요] [8] 신구 세대 만남으로 새로 태어난 '초야'윤주의 이제는 국가유산전통 나침반으로 삶의 좌표를 놓는, 윤도장(輪圖匠)삶의 올곧은 좌표를 안내받고 싶을 때, 정확한 ..

칼럼 모음 17:53:42

[사설] 초유의 대통령 체포, 지금이라도 모두 법 지켜야

오늘의 사설  [사설] 초유의 대통령 체포, 지금이라도 모두 법 지켜야    [사설] 야권 권력은 軍 전체를 이렇게 함부로 대하지 말라지금 민주당 등 야권은 ‘권력’ 그 자체다. 그 권력이 안보 상황에 대한 걱정과 책임감이 거의 없다. 국회 ‘내란 국정조사 특위’는 시작부터 민주당에 의한 군사 기밀 노출과 가짜 뉴스 유포 우려를 낳고 있다. 민주당 의원은 14일 특위에서 “2024년 6~12월 방첩사...  [사설] 법 무시 이어 공문서 위조 논란까지윤석열 대통령을 체포하기까지 끊임없이 법 위반 논란을 불러온 공수처가 체포 당일에도 공문서 위조 논란에 휩싸였다. 공수처는 체포 전날 대통령 관저 외곽 경호를 담당하는 55경비단에 “영장 집행을 위한 출입 허가를 받았다”고 공지했다. 하지만 국방부와 경호처가..

오늘의 뉴스 17:52:51

속보 법원, '尹 대통령 체포 적부 심사' 시작… 이르면 오늘 결론

속보   법원, '尹 대통령 체포 적부 심사' 시작… 이르면 오늘 결론 윤석열 대통령의 체포적부심 심사가 16일 오후 5시 8분쯤 시작됐다. 서울중앙지법 형사32단독 소준섭 판사는 이날 윤 대통령 측이 청구한 체포적부심을 심리 중이다. 서울구치소에 구금돼 있는 윤 대통령은 이날 심사에 출석하지 않았다. 대신 윤 대통령 변호인단에서 석동현·배진한·김계리 세 변호사가 참석했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측에선 주임검사인 차정현 수사4부장검사와 평검사 2명이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석 변호사는 이날 법정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윤 대통령이 출석할 시 법원 경호 문제 등 많은 준비가 필요한 점을 고려해 (대통령 본인은) 나오지 않은 것”이라면서 “방어권 포기가 아니다”라고 했다. 석 변호사는 “공수처에게 ..

오늘의 뉴스 17:50:56

[문화생활정보]가진 것이 없어도 나누고 베풀 수 있다고요?

‘나누고 싶은 마음만 있다면 얼마든지 나눌 수 있다는 믿음.’아이와 부모가 함께 ‘진정한 나눔’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가진 것이 없어도 나누고 베풀 수 있다고요?” ‘아직 어린 내가 무엇으로 어떻게 나누고 베풀지?’라고 아이들은 생각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나눔을 실천하는 일은 결코 어렵지 않은 일이라는 것을 내 아이와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친구에게 반갑게 인사하고, 따뜻한 격려의 말을 해 주고, 무거운 짐을 함께 드는 것... 이런 사소한 일들이 바로 나눔의 시작이라는 것을요. 그리고 작지만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행복한 그 작은 나눔이 서서히 모이면 점점 커진다는 걸 알게 될 거예요. 마치 눈덩이를 굴리는 것처럼 말이죠. “왜 나누며 살아야 해요?” 아이가..

(영구단상)결혼기념일

결혼기념일...기념일은 특별한 날을 기리기 위해 매년 돌아오는 날이다...사람들에게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며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기념일의 종류도 국가적 기념일을 비롯해서 종교적, 문화적, 가족·개인적, 사회적 기념일 등 다양하다...결혼기념일은 가족·개인적인 기념일이다...결혼기념일은 주로 19세기 서구의 기독교 국가에서 매년 결혼한 날에 축하예배를 하던 것에서 비롯되었다고 한다...배우자의 생일과 함께 반드시 챙겨야 하는 기념일로 인식되고 있다...잊고 지나간다면 부부싸움이 벌어지기도 할 만큼 신경 써야 할 기념일이다...결혼기념일을 챙기고 배우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해야겠다...^^(영구단상)

영구단상 17:47: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