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 정보

전시회 마케팅 - 전시회 종료 후의 Follow-up

권영구 2010. 3. 2. 14:29

 

□ 전시회 종료 후의 Follow-up

 

○ 중요 고객들에게 감사의 편지 발송

 

○ 신속한 샘플, 안내서, 기타 서류 발송

 

○ 전시회 출품 결과에 대한 회사 내 평가회의

 

○ 전화문의 건들에 대한 후속작업

 

○ 상담의 계속적인 진행



□ 내방객 방문기록에 대한 분석 (상담내용)

 

○ 상품별

 

○ 용도별

 

○ 기술적인 문제

 

○ 고객들의 새로운 요구

 


□ 내방객 방문기록에 대한 분석 (상담진행 정도)

 

○ 회사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

 

○ 좀 더 상담이 필요한 사례

 

○ 상담이 종결된 사례

 

○ 오퍼까지 제시된 사례

 

○ 견본까지 제시된 사례

 

○ 기존 및 신규고객들로부터 주문까지 받은 사례

 


□ 내방객 그룹의 분류

 

○ 기존 고객들

 

○ 신규고객이 될 수 있는 고객들

 

○ 일반 참관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