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스 내방객과의 만남
○ 시간은 한정되어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한다.
○ 자연스럽게 대화를 시작하라.
○ 먼저 말하라.
○ 무슨 말을 할 것인가를 미리 생각해 두라.
○ 부스 내방자가 어떤 사람인지 파악하라.
○ 관련 없는 내방자는 빨리 가도록 하라.
□ 좋은 고객에 대해서
○ 상담일지를 작성
○ 비언어적 신호에 유의하라
○ 요약하고 필기하라
○ 의견일치
□ 내방객 대면 시 유의사항
○ 즉시 반겨준다.
○ 발 돌리지 않게 한다.
○ 자신이 중요하게 여겨진다는 느낌을 갖게 하라.
○ 더 좋은 고객을 찾아 한 눈 팔지 말라.
○ 사람은 본래 회의적이라는 점을 명심
○ 진실만을 말한다.
○ 참고 또 참는다.
○ 잠재 고객을 과소평가하지 않는다.
○ 친밀감을 갖게 한다.
□ 참관객이 좋아하는 부스요원
○ 적극적인 사람
○ 미소 띤 사람
○ 제품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사람
○ 명확한 발음을 구사하는 사람
○ 단정한 사람
○ 집중해 주는 사람
○ 기꺼이 도와주려는 사람
○ 잘 듣는 사람
○ 준비된 사람
○ 질문에 잘 대답하는 사람
□ 참관객이 싫어하는 부스요원
○ 지루해 보이는 사람
○ 불평하는 사람
○ 너무 공격적인 사람
○ 너무 바빠 보이는 사람
○ 집중해 주지 않는 사람
○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모르는 사람
○ 너무 게으른 사람
○ 잘 듣지 않는 사람
○ 정보부족 또는 질문에 대한 답변능력이 부족한 사람
□ 전시장에서 잘 지켜지지 않는 상식
○ 나태해지지 않는다.
○ 계획하고 요약한 후 잠자리에 들어라
○ 명함은 충분히 준비하자
○ 다른 부스를 돌아보라
○ 섣부른 애드립으로 곤경에 빠지지 말자
○ 부스 내에서 앉아 있지 않는다
○ 부스 내에서 먹지 않는다
○ 담배 피우지 않는다
○ 동료들과 모여 있거나 방황하지 않는다
○ 다른 참가업체를 모방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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