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5 7

(영구단상)잘하는 일

잘하는 일...일을 하다보면 좋아하는 일만 할 수가 없다...좋아하지 않아도 잘하는 일을 해야 할 때가 많은 것 같다...경우에 따라서는 싫어하는 일 또는 잘하지 못하는 일도 해야 할 때가 있다...생계가 달려 있기 때문이다...잘한다는 것은 재능이 있다는 것이다...적성, 능력과 같은 맥락이다...잘하는 일을 하게 되면 자신의 실력을 발휘하기 쉽기 때문에 다른 사람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으며 자신 또한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일을 하다보면 좋아하거나 싫어할 수도 있는 다양한 요소들이 결합되어 있는 것 같다...잘하는 일이 좋아하는 일로 그리고 돈이 되는 일로 만드는 기술을 익히고 훈련해야겠다...^^(영구단상)

영구단상 2024.11.05

서로이웃

이따금 옆집에서 강아지가 짖었어요얼굴 없는 그림자가 문밖에 서 있나요복도를 함께 쓰면서 바람을 공유했죠벨을 힘껏 눌러도 반응이 없더군요일면식 한 번도 없는 달력이 넘어가요어디선가 흘러나온 아나운서 일기예보내일의 날씨는 구름 가끔, 흐리다네요여전히 모르는 얼굴이 이웃 추가돼 있네요- 이송희, 시 ‘서로이웃’엘리베이터에서, 분리수거장에서흘깃, 혹은 웃음으로 마주치는 우리는 이웃입니다.인사를 해도 그만, 못 본 체 지나쳐도 그만,목례로 가볍게 스쳐도 그만인 우리는 이웃입니다.서로의 실체를 모르면서도 추가한 ‘서로이웃’, 클릭으로 해제하는‘서로이웃’과는 다른 그런 이웃.너무 속속들이 알아도 부담스러워서, 적당히 거리를 둔 이웃입니다.

좋은 글 2024.11.05

[朝鮮칼럼] 호기심이 메마른 사회에 가득한 허세들

[朝鮮칼럼] 호기심이 메마른 사회에 가득한 허세들  [기자의 시각] 23년 전 삼성 보고서의 교훈 [광화문·뷰] 서울 상공에서 북한 드론이 자폭하는 날 [윤희영의 News English] 쌀쌀해진 날씨, 무거운 이불이 숙면에 도움된다[우정아의 아트 스토리] [555] 황금빛 숫자 5를 보았네 [김대식의 미래 사피엔스] [67] 중국 기술과 중동 자본의 만남 [윤대현의 마음속 세상 풍경] [192] 수능을 앞둔 마음가짐, 지나친 긍정은 독이 된다 [장강명의 근미래의 풍경] AI 집사가 도와드립니다… 반반 결혼·엑셀 이혼 [기고] 분노와 충동으로 도발하는 김정은… 심리전으로 맞서야방현철의 경제로 세상 읽기"AI 반도체 공장 한 곳 돌리는 데만원전 1~2개 발전량 필요"AI(인공지능)가 ‘전기 먹는 하마’라는..

칼럼 모음 2024.11.05

[사설] 대통령 대국민 담화에 담겨야 할 것들

오늘의 사설  [사설] 대통령 대국민 담화에 담겨야 할 것들  [사설] "금투세 폐지" 밝힌 李 대표, '먹사니즘' 진정성 보이길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폐지에 동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내년 1월 1일로 예정됐던 금투세 시행을 58일 앞두고 폐지 쪽으로 가닥을 잡은 것이다. 이 대표의 발언이 전해지자 코스피는 1.8%p, 코스닥은 3.4%p 상승했다. 금투세 시행을...  [사설] '주 52시간제 예외' 핵심 빠진 반도체 특별법정부 여당이 발의할 ‘반도체 특별법’에 연구개발(R&D) 인력의 ‘주 52시간 근무 제외’ 조항이 포함되지 않은 것이라고 한다. 그동안 반도체 기업을 비롯한 산업계는 R&D 인력만이라도 세계에서 가장 경직적인 주 52시간 근무 규제 대상에서 빼달라고 ..

사설 모음 2024.11.05

임기말 반복됐던 1·2인자 충돌… 이번엔 반도 못 와 터져

임기말 반복됐던 1·2인자 충돌… 이번엔 반도 못 와 터져 집권당 대표가 현직 대통령을 비판해 갈등을 빚은 사례는 과거에도 있었다. 하지만 이런 갈등은 대부분 대통령 임기 말에야 표면화했다.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현직 대통령 임기를 절반(2년 6개월) 남긴 상황에서 ‘명태균 통화 녹음’ 논란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의 대국민 설명·사과를 공개 요구한 건 그만큼 이례적이다. 정권 일·이인자가 충돌해 분열로 치달으면서 정권 재창출에 실...與 쇄신 요구에… 尹, 7일 대국민 담화·회견원로·친윤들도 쇄신 요구… 尹, 회견 시점 앞당겨한동훈 "독단적 국정운영에 국민 반감"...尹사과·쇄신 요구 美 대선 6시간 앞두고… 北, 단거리 탄도미사일 수발 발사北 도발 맞대응인데…김여정 "B-1B 전개 평화·안전 위협" ..

오늘의 뉴스 2024.11.05

[문화생활정보]우리네 엄마의 인맥관리 비결!?

엄마에게 인맥관리 비결이 무엇이냐고 물어본다면 엄마는 사교성이라고 말하겠지만, 자식의 입장에선 다릅니다. 수없이 봐온 엄마가 정을 표현 하는 방법은 '무엇이든 백 번 권하기'입니다. 경상도에서 특히 더 많이 나타나는 특징인지는 모르겠으나 식당에 가면 계산대 앞에서 싸우는 어른들을 많이 봐왔을 것입니다.  멀리서 보면 큰 소리가 오가는 비극이나, 가까이서 보면 자신이 기어코 계산하겠다는 희극입니다. 그 대표적인 인물이 엄마입니다. 멀리서 공격적으로 보일지 모르겠지만 가까이서 보면 정을 주기 위해 죽을 힘을 다하는 엄마의 모습입니다. 먹기 싫다는 음식도 15번쯤 권하고 살짝 짜증 섞인 대답을 들어야지만 포기합니다. 먹기 싫으면 말아라. 이게 얼마나 맛있는데... 집에 온 손님들에게도 예외는 없습니다. 밥 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