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 정보

전시회 마케팅 - 전시회 출품결과에 대한 평가 요소

권영구 2010. 3. 4. 11:02

 

□ 전시회 출품결과에 대한 평가 요소

 

○ 발생된 비용

 

○ 전시회 기간 중 체결된 계약과 이루어진 내방객과의 접촉, 확보된 정보들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

 

○ 내방객 방문기록에 대한 분석

 

○ 전시부스를 방문한 내방객들의 프로필을 검토

 

  <고려해야 할 요소들>

 

  - 전시회 출품결정 당시 접근을 목표로 했던 고객그룹과의 일치여부

 

  - 이전 전시회에서 전시부스를 방문했던 고객들과의 비교

 

  - 객관적으로 믿을 수 있는 전시회 주최자의 전시장 내방객 분석 자료와의 비교

 

○ 주최자가 출품업체들을 상대로 배포한 설문서의 결과분석과의 비교

 

○ 출품업체가 속한 동종업계에서 실제 피부로 느끼는 경기

 

○ 초청장 발송에 따르는 홍보효과

 

○ 전시부스 자체와 전시부스의 크기, 위치, 디자인에 대한 평가

 

○ 전시부스에 파견근무 직원이 과연 전시장에서 활동할 정도로 유능했는지 유능했다면 어느 정도나 적합했는지에 대한 평가

 

○ 전시장 내에서의 근무분위기를 포함한 파견 직원의 평가 보고서

 

○ 함께 출품한 경쟁업체들이 거둔 성과에 대한 분석

 

○ 전시회 출품에 대한 언론들의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