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시회 출품결과에 대한 평가 요소
○ 발생된 비용
○ 전시회 기간 중 체결된 계약과 이루어진 내방객과의 접촉, 확보된 정보들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
○ 내방객 방문기록에 대한 분석
○ 전시부스를 방문한 내방객들의 프로필을 검토
<고려해야 할 요소들>
- 전시회 출품결정 당시 접근을 목표로 했던 고객그룹과의 일치여부
- 이전 전시회에서 전시부스를 방문했던 고객들과의 비교
- 객관적으로 믿을 수 있는 전시회 주최자의 전시장 내방객 분석 자료와의 비교
○ 주최자가 출품업체들을 상대로 배포한 설문서의 결과분석과의 비교
○ 출품업체가 속한 동종업계에서 실제 피부로 느끼는 경기
○ 초청장 발송에 따르는 홍보효과
○ 전시부스 자체와 전시부스의 크기, 위치, 디자인에 대한 평가
○ 전시부스에 파견근무 직원이 과연 전시장에서 활동할 정도로 유능했는지 유능했다면 어느 정도나 적합했는지에 대한 평가
○ 전시장 내에서의 근무분위기를 포함한 파견 직원의 평가 보고서
○ 함께 출품한 경쟁업체들이 거둔 성과에 대한 분석
○ 전시회 출품에 대한 언론들의 평가
'무역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금결제 방법 - Factoring (0) | 2010.03.06 |
---|---|
전시회 마케팅 - 전시부스 디자인 (0) | 2010.03.05 |
전시회 마케팅 - 전시회 종료 후의 Follow-up (0) | 2010.03.03 |
전시회 마케팅 - 전시회 종료 후의 Follow-up (0) | 2010.03.02 |
전시회 마케팅 - 부스 내방객과의 만남 (0) | 2010.03.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