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야기

[독서MBA 914회] 김경필이사 '워케이션(기업이 아닌 근로자가 장소를 선택하는 시대)'

권영구 2022. 10. 8. 15:31

 

 

 

[독서MBA 914회]
 
■토픽 : 워케이션(기업이 아닌 근로자가 장소를 선택하는 시대)
■강사 : 김경필 이사
■날짜 : 4월 9일(토)
■시간 : 오후 8시 ~ 오후 9시30분
■ZOOM 강연(10분 전에 링크 공유합니다)
■참가비 : 무료('전국민 독서합시다' 봉사 차원을 진행합니다)
■인원 : 선착순 100명(하루만에 마감되니 빨리 신청하세요)
■신청 : 문자로 신청하세요(010.8491.4000) - 문자로 성함&메일 주소 남겨주세요.
 
- 책 속으로 -
 
MZ세대의 최대 고민은 취업이고 가장 가고 싶어 하는 기업 중의 하나는 대기업이다. 그런데도 MZ세대가 대기 업을 퇴사하는 이유가 뭘까? 이유야 어찌됐든 1990년대 생의 퇴사로 인한 어려움은 인사팀과 현장의 팀장은 물론 대기업 회장까지 근심하게 만든다. SK의 최태원 회장은 이데일리와의 인터뷰에서 MZ세대만의 노동 유연성(업무 방식)이 필요하다고 고백한다.
“결국 한 사람과 기업 간의 계약 관계로 가게 돼 있습니다. 이제 회사와 개인이 일대일 계약의 주체로 바뀌었습니다.”라고 하면서 “직원들이 필요한 것이 직업의 안정성이나 돈이 아니라 이제는 시간, 자유도, 성취 등 필요에 따라 다양할 수 있습니다. MZ세대가 필요로 하는 것이 이런 (업무 방식) 자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라고 언급했다.
 
 
- 저자 소개 -
 
미래를 고민하거나 문제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의 전략가이자 경영자들의 코치이다. 한양대학교 화학과를 졸업했고 미국 카네기멜런대학교 MBA를 했다. 삼성증권, SK, 유니타스클래스를 거쳐 현재 모라비안앤코 글로벌본부 본부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2004년부터 뷰티, 패션, IT, 부동산, 교육 등 다양한 영역의 기업에서 브랜드 마케팅 전략, 신상품 개발에 관한 컨설팅과 교육을 수행했다. 현재 브랜드 컨설팅 기업인 모라비안앤코에서 관광에 고객 관점의 기업 전략 방법론을 접목하여 의료관광, 워케이션을 통해 한국 관광의 글로벌화와 국내 전략을 새롭게 디자인하게 되었다.
그는 워케이션이 코로나19로 신음하는 관광업계를 살리는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고 국민의 삶 회복은 물론 기업의 인재경영과 ESG에 대한 대안이 될 수 있음을 직감하고 이 책을 집필하였다. 한국관광공사, 아모레퍼시픽, LG전자. 할리스 커피, 카카오, 루이까또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비전케어, 삼성전자, 이마트, 현대카드, LG패션, 코오롱 등 다양한 영역의 기업과 조직에서 컨설팅, 코칭, 교육을 했다.
주요 저서로는 『야생의 고객』『쿨 마케팅』『블랙홀 시장창조 전략』(공저)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