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야기

[독서MBA 토요일 강연] 장희윤교사 '사춘기 부모 수업'

권영구 2021. 1. 28. 10:22

 

* 10대 자녀를 둔 부모님들께 추천드립니다.

[독서MBA 782회]

토픽 : 사춘기 부모 수업
강사 : 장희윤 교사
날짜 : 2019년 3월 2일(토)
시간 : 오후 6시 ~ 8시
장소 : 역삼아르누보호텔 1층(르네상스사거리, 선릉역 5번출구에서 5분)
참가비 : 2만원(우리은행 1002 503 770798 권성현)
신청 : 문자로 가능(010.8491.4000)
주차 : 무료 주차 가능.

[강연내용]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천사 같던 아이가 갑자기 변했다. 얌전히 앉아 책만 읽던 책벌레가 중학생이 되더니 짙은 화장을 하고 밤늦게까지 들어올 생각을 안 한다. 상위권 성적을 놓치지 않던 모범생이 언제부터인가 학교에 가지 않겠다고 버틴다. 호되게 야단을 치면 상처를 받아 어긋날까봐 걱정이고, 마냥 봐주자니 영영 방황이 끝나지 않을 것만 같아 겁이 난다. 대체 사춘기 자녀는 어떻게 케어해야 할까.

10여 년간 공교육과 사교육을 넘나들며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대한민국의 청소년을 지도해온 ‘사춘기 테라피스트’ 장희윤 선생님의 레슨이 시작된다. 교육현장에서 직접 만난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을 상담하며 겪은 실제 사례를 통해 흔들리는 사춘기 아이들을 단단하게 붙잡을 수 있는 비법을 전한다. 자녀와 제대로 소통하는 대화의 기술, 마음까지 보듬어주는 내면 코칭뿐만 아니라 청소년 우울증, 자살과 자해, 성교육, 게임 중독, 학교 부적응 등 최근 점점 이슈가 되고 있는 다양한 문제상황에 지혜롭게 대처하는 방법도 담겨 있다. 41가지 베스트 솔루션을 통해, 사춘기를 겪으며 멋지게 성장할 아이와 더불어 부모님의 마음도 단단하게 성장할 것이다.

[강사소개]

중학교 국어 교사.
이화여대 교육공학과 졸업.

열정과 꿈 그리고 영상을 가르쳐주는 국어 선생님. 교육방송 PD가 되겠다는 야무진 꿈을 꾸며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공학과에 입학해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열정을 쏟았다. ‘E-learning 스토리보드 경진 대회’, ‘한국 교육 정보 미디어전’ 등에서 수상하며 교수기획자가 되기로 결심했다. 졸업 후 SK 엠앤서비스에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기획하며 역량을 발휘하다가 중등 교육에 호기심을 느껴 퇴사했다. 퇴사 후 대치동에서부터 강원도 횡성, 충북 제천뿐만 아니라 ‘1318 class’, ‘더배움’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전국의 학생들에게 재미있고 유용한 국어를 알려온 배움 중심 국어 교육 전문가다.

현재는 파주의 한 소규모 중학교에서 국어를 가르치고 있다. 중3 담임교사와 학생 자치회 및 방송부 지도교사 등을 맡아 바쁜 학교생활을 해나가면서도 제자들의 꿈과 행복을 위한 참교육을 아끼지 않은 덕에, 아이들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찾아나가며, 위험천만 사춘기가 아닌 행복한 사춘기를 경험하고 있다.

그밖에도 ‘파주연극교육연구회’ 회원이자 ‘청소년 자존감 코칭 전문가’ 등으로 활동하며 사춘기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는 ‘사춘기 테라피스트’로서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저서로는 『2016 고졸 검정고시 국어』, 『2016 고졸 검정고시 도덕』와 소설 『아리따리틱한 그녀(공저)』 『사춘기 부모 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