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볕같은 이야기

생명과 죽음

권영구 2009. 1. 4. 14:57

□  생명과 죽음

 

육(肉)의 일은 죽음이요, 영(靈)의 일은 생명입니다.
땅의 일은 죽음이요, 하늘의 일은 생명입니다.
이(利)를 생각하는 것은 죽음이요, 의(義)를 생각하는 것은 생명입니다.
인간의 일은 죽음이요, 하나님의 일은 생명입니다.
거짓은 죽음이요, 정직은 생명입니다.
의식이 잠들어 버리는 것은 죽음이요, 깨어있는 것은 생명입니다.
들이기만 하는 것은 죽음이요, 내는 것은 생명입니다.
비방과 비판하는 것은 죽음이요, 격려와 칭찬은 생명입니다.
역리는(逆理)죽음이요, 순리(順理)는 생명입니다.
울음은 죽음이요 웃음은 생명입니다. ⓒ최용우

'햇볕같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 뜨면  (0) 2009.01.05
믿음 소망 사랑   (0) 2009.01.05
와 돈 봐라 돈!  (0) 2009.01.01
인생의 반려자(伴侶者)  (0) 2009.01.01
꺼떡하면 목숨을 걸어?  (0) 2008.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