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착각!
사람들은 자신이 보는 눈이 정확하다고 믿는다. 그러나 과연 그 눈이 볼 것을 제대로 보는 정확한 눈인가?
아니올시다. 세상에 눈처럼 부정확한 것이 또 있을까?
눈이라는 것은 그리 믿을 것이 못된다. 눈은 귀와 연결되어 있어서 귀로 듣는 대로 본다. 그러니 뒤에서 차가 빵빵거리면 고개를 돌려 뒤를 돌아 보는 게 아닌가?
누군가가 어떤 사람에 대해 부정적인 말을 하거나 칭찬을 하면, 우리의 눈은 그 들은 말 그대로 상대방을 좋은 사람이라거나 나쁜 사람이라고 그냥 단정지어버린다. 이 눈이란 놈은 정말 그 사람이 좋은 사람인지 나쁜 사람인지 스스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없다.
그러니 눈으로 보았다고 해서 그게 진짜라고 믿으면 정말 큰일난다. 눈에 보이는 대로 다 믿지 말라! 눈 감고 보는 것이 진짜일 가능성이 훨씬 더 많다. 2008.11.9 ⓒ최용우
'햇볕같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뜻이 달라져버린 호칭 (0) | 2008.11.13 |
|---|---|
| 친구야! (0) | 2008.11.12 |
| 진짜와 가짜 (0) | 2008.11.10 |
| 왜 그렇게 화를 내면서 살아요? (0) | 2008.11.08 |
| 정개가 주방으로 변했는데 (0) | 2008.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