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 희망담은 경영수첩 - 고객으로부터 선택을 받으려면
인구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사용자가 줄어든다는 것입니다.
공급자가 늘어나는 것이기도 합니다.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가
늘어난다는 것인데,
기업 측에서 보자면
선택받는 입장이 된다는 것입니다.
고객으로부터 선택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 어떻게 하면 좋은 것인가...
당연히 그냥 만드는 것만으로는 안 되고
단순히 파는 것만으로도 안 됩니다.
무엇 때문에 그 상품을 만드는지,
무엇 때문에 그 상품을 파는지,
그것을 명확하게 사용자에게 전달하지 않으면
사용자의 지지를 받는 기업이 되기 어려우며
그런 상품이 아니면
선택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어려울지도 모르지만 반대로 말하면
그것이 비즈니스의 본래의 모습이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선택을 받으려면 무엇 때문에
그 비즈니스를 하는 것인가를
사용자에게 알려 이해시키고 함께 하는 자세
그것뿐이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경영지도사 권영구)
'희망담은 경영수첩' 카테고리의 다른 글
44. 희망담은 경영수첩 - 실천에서 배우는 경영 (0) | 2018.08.15 |
---|---|
43. 희망담은 경영수첩 - 목적과 시책 (0) | 2018.08.07 |
(42)희망담은 경영수첩 - 회사 밖의 인재도 필요하다 (0) | 2018.07.26 |
보람은 크면 클수록 좋다 (0) | 2013.04.30 |
기술의 대략은 이해해야 한다 (0) | 2013.03.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