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현철의 경제로 세상 읽기
중국의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알테쉬’(알리 익스프레스, 테무, 쉬인) 공세가 거세다. 작년 전 세계 소비자들이 국제 전자상거래에서 가장 많이 쓴 플랫폼은 미국 아마존으로 점유율이 24%였지만, 2~4위는 알리 익스프레스(16%), 쉬인(9%), 테무(7%)로 셋의 점유율을 합하면 아마존보다 높다. 한국에선 올 1분기(1~3월) 중국발 해외 직접 ...
'칼럼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상훈 칼럼, '2016 탄핵' 때 닮은 꺼림직한 정치 풍경 (0) | 2024.07.04 |
---|---|
朝鮮칼럼] 두 번의 탄핵, 무엇을 배웠는가 (1) | 2024.07.03 |
[朝鮮칼럼] 대학 입학 정원, 이번 기회에 완전 자율화하자 (1) | 2024.07.01 |
[朝鮮칼럼] 핵 없는 전쟁은 이길 수 있나 (0) | 2024.06.28 |
김윤덕 칼럼, 6·25에 부르는 리차드 김의 '하와이 아리랑' (0) | 2024.06.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