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담은 경영수첩

자신의 브랜드로 승부하자

권영구 2005. 9. 14. 10:26

☆ 자신의 브랜드로 승부하자 ☆


일반소비자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닌 부품 하나를

제조하는 회사라도 자사의 브랜드라는 것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그 경우 브랜드라 함은 제품이 좋다는 것만이 아니라

회사의 개성도 범주에 들어갑니다.

그러한 것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시작품(試作品)은 어디보다도 빨리 내는 자세,

고객이 부를 때는 즉시 응대하는 자세,

무언가 있으면 전 직원이 힘을 모아 대응하는 자세 등등,

제품만이 아닌 회사로서의 자세도 브랜드가 될 수 있으므로

그것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제품에 의한 차별화, 기술에 의한 차별화,

그런 것들은 대단히 어렵답니다.

특히 중소기업에 있어서는 동경(憧憬)하지만 실현은 대단히 곤란하지요.

그것보다도 회사로서의 사업에 대한 자세를 확실히 하는 것은

그 어려운 차별화보다는 실현이 가능할 것입니다.

 

 

<권영구의 희망경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