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정보다는 감동을 주는 일 ☆
판매·마케팅 방법으로 "감정"을 자극하도록 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소비자는
구매를 하려고 한다는 것이 있습니다.
확실히 임팩트를 줄 수 있는 선전은 큰 효과를 부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고객이
만족을 하게 되면
좋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주의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파는 측의 진실의 자세라
할 수 있답니다.
파는 측의 자세가 정말로 고객에게 진심이 어린
상품을 팔아야 되겠다는 강한 정신이 없으면 결국은
단기간에는 성공해도 장래는 계속되기 어려울 것입니다.
파는 것도 중요하지만 판 상품의 질, 판매한 후의
서비스나
지원, 판매담당자의 수준 등,
그 외에도 중요한 요소가 다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것들을 토털로 생각해서 비즈니스를 하여야 할
것입니다.
"판매체계"를 만들면 상품은 일반적으로는 자연히 흐를 것입니다.
그렇지만 판매체계만으로는 이제 살아남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진정으로 계속해서 고객에게 상품을 구입하도록 하려면
그곳에 일하고 있는 사람들의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자세나 정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장기간 회사가 존속하고 있으며,
이익을 올리고 있는 회사에는 모든
경영자나 종업원의
강한 신념이나 의지가 있었다는 것입니다.
감정보다는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것",
거기에는
조직체계만이 아니고
"고객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자세"도 필요합니다.
그것이 경영을 성공시키는 하나의 큰 요소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권영구의 희망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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