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0 7

사랑하는 사람에게

사랑하는 사람에게사랑한다는 말을 아끼지 마십시오.때를 놓치면 후회하는 법이니....사랑한다고 말합시다.사랑하는 일은 사랑받는 일보다더 행복한 법이니 우리 안에 숨겨진비밀의 화원처럼 꽃 한 송이 가슴께에 들고사랑한다고 말합시다.아! 이처럼 푸르른 날에 사는 일이 잠시나마힘에 버거워도 사랑하고 있는 사람은언제나 행복한 법이니 저 하늘 가에 감추어진한 떼의 별무리처럼 가슴을 열고 사.랑.한.다.고....오늘 한 장의 편지를 씁시다.- 중에서사랑합니다.언제나 마음속에만 담아두던 말.그냥 미안함에 감추었던 말.그래도 꼭 하고 싶던 말.당신을 사랑합니다.(지난 향기메일 중에서 엄선하여 다시 보내드립니다.)

좋은 글 2025.05.20

[朝鮮칼럼] 韓 민주주의 위기, 中의 일당독재를 강화한다

[朝鮮칼럼] 韓 민주주의 위기, 中의 일당독재를 강화한다 [광화문·뷰] 그 많던 反美는 정말 사라졌을까 [데스크에서] "100년 원전 협력"… 체코를 다시 봤다 [윤희영의 News English] 외국인 눈에 비친 한국인 특성[홍성욱의 과학 오디세이] [81] AI가 바꾼 대학 강의실 풍경 [구본진의 그 사람의 글씨] [7] P의 둥글림에 깃든 작곡가 푸치니의 관대함 [박건형의 닥터 사이언스] 왜 한국에는 대통령의 과학 선생님이 없을까 [기고] 내달 초 니스 유엔해양회의… 바다 보호 위한 한국의 협력을 환영한다우정아의 아트 스토리오늘은 세계 벌의 날둥근 벌집 세 군데로 벌들이 일사불란하게 날아 들어간다. 12세기 후반 잉글랜드 남부에서 제작해 17세기 중반 스코틀랜드의 애버딘 대학교 소장품이 된 ‘애버딘..

칼럼 모음 2025.05.20

[사설] 연임·중임제, 대통령제 문제 더 악화시킬 수 있다

오늘의 사설 [사설] 연임·중임제, 대통령제 문제 더 악화시킬 수 있다 [사설] 李 면죄 추진하며 그 법으로 다른 사람 고발하다니민주당이 김용태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을 선거법상 허위 사실 공표 혐의로 고발했다. 민주당은 김 위원장이 페이스북에 “‘커피 원가가 120원인데, 너무 비싸게 판다’는 이재명 후보의 발언에 커피로 생계를 이어가는 수많은 자영업자는 가슴을 쳤다”고 쓴 것을 문제 삼았다. 이... [사설] 尹 석방 판사에 대한 비상식적 협박민주당은 19일 윤석열 전 대통령 사건 재판장인 지귀연 판사가 유흥업소에서 접대받았다는 자신들의 의혹 제기를 뒷받침하는 근거라면서 사진 몇 장을 공개했다. 술집 내부 사진은 민주당이 최근 현장에서 찍은 것이고, 지 판사가 남성 2명과 찍은 사진도 있었다. ..

사설 모음 2025.05.20

이대로면 '득표율 60%' 가능성… 절대권력 향해가는 이재명

이대로면 '득표율 60%' 가능성… 절대권력 향해가는 이재명 최다 득표수·최대 격차로 압승땐쟁점 법안·면죄법 처리 일사천리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 지지도가 김문수 국민의힘, 이준석 개혁신당 등 범보수 후보를 두 자릿수 차로 앞서는 여론조사 결과가 잇달아 나오고 있다. 이 후보 지지도가 50%를 넘어선 여론조사도 여럿이다. 김문수·이준석 후보가 현재의 여론 흐름을 타개할 돌파구를 마련하지 못할 경우 이재명 후보가 2주 후 대선에서 득표율 60% 안팎을 기록할 가능성도 거론된다. 1987년 대통령 직선제 개헌 이후 최다 득표와 최대 득표율, 2위 후보와 최대 득표율 차 당선 기록을 모두 갈아치울 수도 있다는 것이다. 정치권 관계자는 “현 흐름대로라면 이재...최대 득표율은 박근혜, 최대 격차 당선은 이명박..

오늘의 뉴스 2025.05.20

[문화생활정보]불안정한 일상을 채워 주는 위안과 격려

우리는 앞과 뒤도 알 수 없는 곳에서 표류하며 삽니다. 가고자 하는 곳이 있어도 그곳이 최종 목적지인지 그곳까지 어떻게 가야 하는 것인지 알지 못한 채로 말이죠. 그저 허우적대며 어떻게든 앞으로 나아가려 애쓸 뿐, 정작 그것이 앞으로 나아가는 길인지도 명확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이런 우리에게 위안을 주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언어’입니다. 우리가 세계와 만나 그 거대함에 짓눌릴 때, 나 자신이 초라하게 느껴지고 모든 것이 낯설게 느껴질 때 언어는 우리와 함께하며 세상에 대해 가르쳐 줍니다. 생각과 사고를 확장시키며, 자신 밖의 세상에 대해 이야기해 주죠. 이들은 말이 많지 않지만, 이들이 전하는 한 마디, 한 마디가 폐부를 꿰뚫습니다. 위안은 극도로 힘들고 추한 순간에우리 자신, 우리 ..

(영구단상)洗手奉職세수봉직

洗手奉職세수봉직...손을 씻고 청렴하게 공직에 봉사한다는 뜻으로, 공사에 청렴결백함을 이르는 말이다...청렴은 공직자들의 핵심 가치 중 하나이다...지도자의 청렴은 단지 뇌물을 받지 않는 수준을 넘어서야 하며 가족까지 포함된 삶의 태도여야 한다는 것이다...청렴은 신뢰를 쌓고 세상을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끄는 힘이기 때문이다...고위직 공직에 나서려는 사람들이 가족의 사소한 언행이나 금전거래 등이 문제가 되어 그 문턱에서 좌절되는 사례를 많이 보아 왔다...겉으로만 바른 척 하는 것은 오래가지 못한다...진심으로 국민을 위하고 국민의 신뢰를 지키는 청렴한 지도자가 필요한 시기라 생각되지만 요원한 것일까...^^(영구단상)

영구단상 2025.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