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경쟁과 원가절감
경쟁사회입니다. 가격경쟁이 치열합니다.
가격을 내릴 수밖에 없는 상황이
오기도 합니다. 회사의 이익을 생각하면
무작정 내릴 수도 없습니다. 제품의 원가를
줄이는 것 외에는 해결방법이 없습니다.
문제는 제품의 원가를 줄인다는 것도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처음 한 번은 어떻게든 되겠지만
그것을 계속해서 한다는 것은
대단히 어려운 것일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그것을 경쟁사회에서는
계속해서 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더 이상 코스트 다운을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것은
현상(現狀)으로부터의 "회피"인지도 모릅니다.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필사적으로 생각하면
무엇인가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를 것입니다.
그 같은 고생도 하지 않고서 더 이상 원가를
줄일 수 없다고 말해서는 아니 될 것입니다.
자기 혼자의 지식으로는 한계가 있겠지만
관련 지식을 평소에 많이 알아두고
그것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하면
반드시 코스트 다운의 아이디어가 떠오를 것입니다.
"회피"하지 말고 방안을 찾으려 노력하는 것이
바람직한 경영인입니다.
<희망담은 경영수첩>
'희망담은 경영수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장에 답이 있다 (0) | 2012.08.17 |
---|---|
희망담은 경영수첩 - 경영자는 나를 버려야 한다 (0) | 2012.07.18 |
프로는 상품을 만들 때 타협하지 않는다 (0) | 2012.02.18 |
경영자는 책임을 지는 것이 중요하다 (0) | 2012.02.04 |
비전을 향해 뛰자 (0) | 2011.1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