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역운송에서 주로 사용되는 컨테이너는 20피트 컨테이너와 40피터 컨테이너 입니다. 20피트 컨테이너는 TEU(Twenty-foot Equivalent Unit)라고도 불리며, 40피트 컨테이너는 FEU(Forty-foot Equivalent Unit)라고도 합니다. 20피트 컨테이너와 40피트 컨테이너의 가로와 높이는 각각 8피트, 8피트 6인치이며, 단지 길이가 각각 20피트, 40피트로 차이가 납니다. 컨테이너내 화물적재 사양 ┌───┬─────┬──────┬───────┬─────┬────┐ │ 규격 │공컨테이너│최대적재중량│ 실제최대중량 │최대적재 │평균적재│ │ │ 중량 │ (ISO기준) │ (국내) │ 부피 │ 부피 │ ├───┼─────┼──────┼───────┼─────┼────┤ │20피트│ 2.08-2.2 │ 20.32 │ 17.5 │ 33 │ 25 │ ├───┼─────┼──────┼───────┼─────┼────┤ │40피트│ 3.88-4.05│ 30.48 │ 20.0 │ 67-68 │ 55 │ └───┴─────┴──────┴───────┴─────┴────┘ (철재 드라이 컨테이너 기준, 단위: 톤/CBM) 중량제한은 국가별로 상이하며, 적재중량 또는 총중량을 기준으로 과적을 단속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과적단속 기준은 도로법상 축중 10톤, 총중량 40톤이며, 도로교통법상 적재중량 110% 이하 등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
'무역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이어의 샘플요청에 대한 대응요령 (0) | 2010.03.30 |
---|---|
견질신용장 (Back to Back L/C) (0) | 2010.03.29 |
선적서류 - Packing List (0) | 2010.03.26 |
선적서류 - 인보이스에 관해서 (0) | 2010.03.25 |
선적서류 - 선하증권(2) (0) | 2010.03.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