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구의 비즈경영

권영구의 비즈경영 - 청결은 신뢰와 일의 성과를 높인다

권영구 2013. 3. 13. 09:48

청결은 신뢰와 일의 성과를 높인다.

 

 

정리, 정돈을 잘하는 편입니까?

청결은 어떠한가요?

어느 사무실이나 집을 방문해 보면

정리, 정돈이 안 되어 있는 것을 볼 때가 있습니다.

그 사람의 평소 생활 습관을 짐작하곤 합니다.

청결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생활하면서 정리, 정돈과 함께

청결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무엇을 하든 주변은 물론 마음까지도

정리, 정돈하고 청결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주위를 청결하게 하였으면 합니다.

외견상으로만이 아니라 마음도 청결하게 해야 합니다.

그리고 일과 관련하여서도 청결하게 해야 합니다.

 

더러워져 있습니다.

거짓말하고 있습니다.

무언가를 숨기고 있습니다.

그런 상황은 더욱 더 그 같은 상황을 조장시킬 뿐입니다.

 

반대로 정직하게 숨기는 것 없이 일을 합니다.

더욱 더 그렇게 해 가면 주위의 신뢰도 늘어납니다.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자신은 숨기고 있다고 생각해도

주위에서 보면 숨겨져 있지 않은 것이 많다는 것입니다.

주위에서 보면 잘 보이는 것입니다.

숨기고 싶다고 자신이 생각하는 이상으로

주위에서는 당신을 보고 그리고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숨기는 것 없이

청결하게 사는 것이 좋지 않겠습니까.

그것이 자신의 신뢰는 물론 일의 성과를 높이는

하나의 방편입니다.

 

<권영구의 비즈경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