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만심을 경계해야 한다
모든 현상이 잘 되고 있으면 자만해지기 쉽습니다.
모든 것이 아니어도 경영이 생각보다 잘
이루어지고 있으면 자만에 빠질 수 있습니다.
자만심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생기게 되기 때문입니다.
경영자뿐만이 아닙니다.
직원도 마찬가지입니다.
사업이 잘 되고 있으면 왜 그런지
그 상황에 안주하게 되어 버리고
자만심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것을 두려워해야 합니다.
자만하는 자신의 마음을 극복하고
항상 초심으로 돌아가서
모든 것을 바라보고 대하면 좋겠습니다.
작은 자만심이 고객에게 불쾌한 감정을
갖게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고객을 자사의 상품으로부터 떠나게 하는
어려운 상황을 만들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하찮은 자만심 때문에
모든 것이 뒤집히기까지 되는 경우가
있음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경영자의 입장에서 고객이 떠난다는 것만큼
두려운 것이 없음을 새삼 인식하고
자만하지 않도록 자기관리에도 최선을 다해야겠습니다.
<희망담은 경영수첩>
'희망담은 경영수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품질우선의 의미 (0) | 2011.01.13 |
---|---|
사장의 입장에서 생각하자 (0) | 2010.09.08 |
경영자는 고독에 익숙해야 한다. (0) | 2010.06.19 |
경영자의 예견능력 (0) | 2010.05.13 |
직원 평가는 투명하고 공정하게 (0) | 2010.04.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