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고객을 감동시킬 것인가?
|
“고객 감동 비결은 간단하다. 감동한 직원은 감동한 고객을 창출해낸다. 감동한 직원은 상사와 경영진을 신뢰하고, 자기일과 조직에 자부심을 느끼며 일에서 보람과 재미를 느낀다. 즉, 일을 즐기면서 하고 헌신적으로 하면서 고객을 감동시킨다." - 미국 경영대상, 수상 기업(페덱스, 제록스외) 대표 |
고객 감동의 첫 번째 과제는 바로 종업원 만족에 있다는 것이 정설입니다. 냉정하게 우리 직원들이 직장생활에 만족하면서, 열과 성을 다해, 업무에 충실하고 있는지를 먼저 살펴보는 용기가 없이는 고객만족은 결코 실현될 수 없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
'행복한 경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드스트롬의 제1규칙 (0) | 2005.12.05 |
---|---|
완전 무결한(?) 직장생활 (0) | 2005.12.03 |
꽃밭에서 꽃을 키우는 사람 (0) | 2005.12.01 |
보스는 단 한 사람 (0) | 2005.11.30 |
5분 내에 흥미를 보이는 비전 (0) | 2005.1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