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야기

[독서MBA 강연] (수) 최영인대표 '끌리는 퍼스널 브랜딩의

권영구 2020. 6. 26. 16:32

 

 

[독서MBA 883회]

 

■끌리는 퍼스널 브랜딩의 비밀

■최영인 대표

■7월 1일(수)

■오후 7시30분 ~ 9시30분

■역삼아르누보호텔1층(선릉역 5번에서 5분/르네상스 사거리)

■무료 주차 가능.

■참가비 2만원(우리은행 1002 503 770798 권성현)

■문자로 신청하세요(010.8491.4000)

선착순 30명.

 

 

[책 목차]

 

1. 비즈니스 퍼스널 브랜딩의 시작
퍼스널 브랜딩이란?
브랜드에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
독창적인 퍼스널 브랜드의 조건?
퍼스널 브랜딩은 어떻게 진행되는가?
왜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어야 하는가?
강력한 퍼스널 브랜딩의 조건은?

2. 내 이름으로 무엇을 잘 팔 수 있을까
내가 가진 경험과 지식은?
무엇을 진정으로 좋아하고 잘하는가?
목표는 무엇인가?
나의 롤 모델은 누구이고, 어떤 점을 존경하는가?
누구를 위한 브랜드를 만들고 싶은가?
나의 경쟁 브랜드는 누구인가?
의뢰인을 어떤 형태나 방식으로 돕고 싶은가

3. 고객에게 다가가는 퍼스널 브랜드를 만드는 방법
나는 과연 어떤 브랜드인지 정의해 보자
나만의 특별함이 있어야 한다
이력을 최대한 자세하게 써라
대화의 기술을 익혀야 한다
생각을 글로 표현할 줄 알아야 한다
전문가다운 외모를 갖춰라
개인 미디어 매체를 만들어라
소셜 미디어 활동에 적극 참여하라
폭넓은 네트워크를 만들어라
옳은 일을 하고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라

4. 내 브랜드에 디자인을 입히다
퍼스널 브랜드 네임을 만들어라
로고를 만들어라
심벌을 만들어라
컬러로 어필하라
슬로건을 만들어라
프로필 사진을 찍자
포트폴리오를 만들거나 매뉴얼화하라

5. 퍼스널 브랜드를 시작하자
언제 시작해야 할까?
사자의 용기가 필요하다
결국 브랜드는 사람들이 만든다
연출가가 되어라
브랜드 가치를 높여라
반드시 실패에서 깨달음을 얻어라
브랜드는 계속되어야 한다

6. 파는 것이 아닌 아트 퍼스널 브랜드
나다움의 퍼스널 브랜드
행복을 느낄 때는 언제인가?
타인이 아닌 자신의 욕망에 충실하자
당신의 삶을 끌어당기는 열정은 무엇?
삶을 지탱하는 중요한 가치는 무엇?
우리는 모두 특별하고 남다르다

7. 끊임없이 이어지는 소통의 미학
너 자신을 알라 - 스스로의 객관화
나다움의 콘텐츠 제작과 가공(자존감의 표현 -구축)
소셜 미디어와 퍼스널 브랜드
사이트별 퍼스널 브랜드

8. 성공적인 퍼스널 브랜드를 위한 3요소
브랜드의 기본 : 차별성
자신의 정체성 : 일관성
퍼스널 브랜드의 가장 중요한 요소 : 진정성

 

 

[강사소개]

 

-New York City Technical College에서 Fashion Marketing을 전공했다.

-앤디 워홀, 블라이스 돌, 캐릭터 딸기 라이선싱 등을 통해 브랜드 확장과 운용에 대한 실무를 담당 및 진행했다.

-서울 디자인 재단으로부터 50인의 디자인 컨설턴트로 선정되었다.

 

-저서로는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브랜드 디자인』(길벗)이 있다.

 

-프로젝트-

 

-㈜ 엘칸토에서 디자이너로 활동하면서 홍보와 마케팅 진행.

-㈜ 쌈지에서 브랜드 ‘아이삭 ISSAC’과 ‘놈 NOM’ 브랜드 제작 참여.

-패션 관련 전시와 신규 사업 아이템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

-패션 잡화 브랜드 기획 및 제품 디자인 컨설팅을 하는 ‘Sarada Planning’을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