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담은 경영수첩

고객과의 신뢰관계

권영구 2011. 3. 4. 08:56

고객과의 신뢰관계

 

 

그 회사는 이런 일을 해 줍니다.

이 회사는 저런 일을 해 줍니다.

 

그래서 그 회사에 이것을 부탁합니다.

그리고 해 받습니다.

 

고객은 당신의 회사에 뭔가의 기대를

걸고 있는 것입니다.

고객으로부터 의뢰를 직접 받기도 하고

회사에서 고객에게 제안하기도 합니다.

 

어느 쪽에서든 의뢰나 제안을 하면

고객이 기대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그것은 잘 진행되고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게 되는 것입니다.

회사로서도 좋은 것입니다.

 

회사가 고객을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고

고객이 아무것도 기대하고 있지 않다면

회사로서는 슬픈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일을 하는 의미가 없어지는 것입니다.

 

회사는 고객을 위해 일을 합니다.

고객의 기대를 알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고객은 회사가 일을 하도록 시킵니다.

회사는 그것을 기대합니다.

그러한 신뢰 관계를 착실하게 쌓아올려

가는 것이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희망담은 경영수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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