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에는 혼자 할 수 있는 것이 있는가 하면 다른 사람과 협력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있습니다. 직장이나 사회생활에서의 일은 대부분 다른 사람과 함께 하는 것입니다. 무슨 일이든 혼자서 완전하게 한다는 것은 어렵습니다.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이라 해서 혼자서 하게 될 경우 어쩌면 그것이 비효율적일지도 모릅니다. 개인이든 기업이든 나름대로의 기준에 따라 함께 일을 할 수 있는 파트너를 찾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내키지 않는 사람과도 파트너가 되어 일을 같이 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일의 능률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파트너의 자질도 중요하지만 서로의 관계를 어떻게 구축 하는냐가 대단히 중요합니다. 동상이몽일지라도 서로가 윈-윈의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파트너와의 관계를 구축함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들은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다음의 두 가지에 대해서는 서로가 지키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 친하게 될지라도 서로가 예의를 갖출 것 * 적당히 하지 말 것 가능하면 파트너와는 서로 존중하고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신뢰감을 갖도록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수시로 의견을 조율하면서 서로 격려하고 도와서 같이 성장할 수 있도록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권영구의 비즈경영 > |
'권영구의 비즈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을 '할까 하지말까' 망설일 때는 (0) | 2008.12.06 |
---|---|
싫은 경험과 좋은 경험 (0) | 2008.11.19 |
대화능력을 높이는 방법 하나 (0) | 2008.11.01 |
귀한 사람과 좋은 행동 (0) | 2008.10.24 |
뛰어난 능력을 기르고 싶다면 (0) | 2008.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