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으로부터 신뢰를 받는다는 것은
비즈니스를 함에 있어서도
살아가는데 있어서도 대단히 중요합니다.
다른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입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과의 관계가 중요한 것입니다.
일을 하다보면 상대방이 있기 마련입니다.
상대방과의 관계가 중요합니다.
서로가 신뢰하고 있다면 다행이지만
상대방을 신뢰할 수 없고
자신도 상대방으로부터
신뢰를 받지 못하고
있다면 일을 하기가 무척 힘들어집니다.
아니 경우에 따라서는 일 자체가
불가능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상대방으로부터 신뢰를 받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방안이 있을 수 있겠으나,
일에 대해 진지하게 임해야 하는 것입니다.
자기 멋대로의 행동이나 회사 또는
자신이 속한 집단의 편에 선 행동으로는
신뢰를 받을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상대방이 말하는 대로
무엇이든 들어주면 좋은 것인가 하면
그렇지는 않습니다. 그것은 다른 것입니다.
그런 것으로 신뢰받고 있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할 수 있는 것은 가능한 빨리 합니다.
할 수 없는 것은
다른 방안을 제시합니다.
상대방의 입장이나 심정을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리 진지하게 임해도 상대방의
주장과 행동이
지나치게 불합리해서 받아들일 수 없다면
일에 관한 한 상대방과의 관계를 끊어야 하는
선택까지도 해야 합니다.
일에 대해 진지하게 대응한다는 것은
바로 그러한 것입니다.
그러면 신뢰를 받게 될 것입니다.
<권영구의 비즈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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