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에 의한, 사람을 위한, 사람의
기업 |
비즈니스란 기본적으로 사람에 의한(by the people), 사람을 위한(for the People), 사람의(of the People) 일이다. 기업은 고객, 직원, 투자자, 사회 등을 위해 단순한 경제적 요구뿐 아니라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충족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 토머스 말론, MIT 교수 |
기업의 목적이 단순한 이윤 추구에 있다고 가르치는 경제원론은 이제 바뀌어야합니다. ‘혁신을 통한 초일류경쟁력을 바탕으로 탁월한 경영성과를 내고(필요조건), 이를 기반으로 사회친화적인 활동을 전개하여 모든 이해관계자들을 만족시키는 사랑받는 기업(충분조건)이 됨으로써 모두로부터 존경받는 것, 그것이 바로 기업의 목표여야합니다. |
'행복한 경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착안대국 착수소국 (0) | 2005.10.13 |
---|---|
정신건강과 육체건강의 비결 (0) | 2005.10.12 |
돈키호테의 꿈, 경영자의 꿈 (0) | 2005.10.10 |
탁월한 비즈니스 리더가 된 이유 (0) | 2005.10.08 |
경영자의 역할, 시계를 만드는 사람 (0) | 2005.10.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