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상식 용어

브랜드 가치평가 과정은 ...

권영구 2009. 9. 29. 11:07

 

 

브랜드 가치평가 과정은 ...

 

인터브랜드의 가치평가는 대략 세 가지 과정을 거친다.

우선 브랜드가 창출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매출을 밝혀낸다.

이 가운데 브랜드가 순수하게 발생시킨 무형의 이익이

어느 정도인지를 계산한다.

마지막으로 브랜드가 앞으로 얼마나 오래 지속될지와 시장지배력 등을 따지는 '브랜드 강도 평가'를 통해 최종 가치가 매겨진다.

'시사 상식 용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접판매 (Direct Selling)  (0) 2009.09.29
출구전략...입구전략  (0) 2009.09.29
트위터  (0) 2009.09.29
SPA 브랜드  (0) 2009.09.24
토빈세 (Tobin tax)  (0) 2009.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