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가치평가 과정은 ...
인터브랜드의 가치평가는 대략 세 가지 과정을 거친다.
우선 브랜드가 창출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매출을 밝혀낸다.
이 가운데 브랜드가 순수하게 발생시킨 무형의 이익이
어느 정도인지를 계산한다.
마지막으로 브랜드가 앞으로 얼마나 오래 지속될지와 시장지배력 등을 따지는 '브랜드 강도 평가'를 통해 최종 가치가 매겨진다.
'시사 상식 용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접판매 (Direct Selling) (0) | 2009.09.29 |
---|---|
출구전략...입구전략 (0) | 2009.09.29 |
트위터 (0) | 2009.09.29 |
SPA 브랜드 (0) | 2009.09.24 |
토빈세 (Tobin tax) (0) | 2009.09.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