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의 비밀 출처 : 행복한 경영이야기 |
상대방과 상담을 하는데 별다른 비결같은 것은 없다.
|
실제로 어떤 말을 제대로 듣고 그대로 실행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단지 상대방이 내 말을 진지하게 들어주는구나 하는 느낌을 주는 것만으로도 큰 효과(신뢰)를 거둘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남을 말을 잘 듣지 않기에 남을 말을 잘 들어준다는 평판 하나만으로도 차별화된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는 것입니다. |
'행복한 경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등과 2등의 차이 (0) | 2005.09.05 |
---|---|
되돌아 온 배 한 상자 (0) | 2005.09.05 |
고객이 급여를 지급함을 알게 하라 (0) | 2005.09.03 |
직원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라! (0) | 2005.09.02 |
기업의 사명과 핵심가치를 먼저 세워라 (0) | 2005.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