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만이 전부는 아니다
상품을 팔다 보면 가격을 할인해서 판매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그 할인을 안이 하게 생각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할인의 목적을 확실하게 생각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특별한 문제가 없는 한 할인을 하면
일시적으로는 판매량이 늘어납니다.
그래서 다른 회사와의 가격차이가 판매량의 차이로
이어진다고 생각해 버리기 십상입니다.
여기서 유의해야 할 점은 반드시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 외의 요인도 많이 있습니다.
판매에서 가격의 영향이 큰 것은 부정하지 않지만
가격만이 전부는 아닌 것입니다.
판매 방법이나, 고객과의 응대나, 상품 본래의 가치 등등
여러 가지 요인이 고려되어 팔리는 것입니다.
할인을 하면 언제나 상품이 잘 팔린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더 잘 안 팔릴 수도 있습니다.
할인에 의해서 상품 가치를 떨어뜨리게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할인의 목적이 무엇인가...그 목적이 달성되지 않았을 경우
다음 번에는 어떤 방법을 써야 할까?
왜 지금 할인이라는 전략을 써야하는지,
다른 방법은 없는 것인지,
할인전략을 실행에 옮길 때에는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합니다.
할인만이 판매량을 늘리는 방법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고객이 구매하기 위해서 고려하고 있는 것 또한 가격만이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이 점을 분명히 알았으면 합니다.
<희망담은 경영수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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