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구단상
(영구단상)억지로라도 웃자
권영구
2026. 1. 22. 10:00
억지로라도 웃자...웃음이 마음에서 자연스럽게 나오지 않는데 억지로 웃는 게 무슨 소용일까 싶기도 하다...‘웃으면 복이 온다’는 말을 가끔 한다...위로의 말 같지만 웃을 힘조차 없을 만큼 지친 사람에게 웃으라는 말은 어쩌면 잔인한 말일지도 모른다...‘웃음치료’라는 분야가 있듯이 웃음이 건강에 좋다는 건 잘 알려진 사실이다...단순히 웃는 행동만으로도 뇌는 긍정적인 신호를 받는다고 한다...그래서 하루 동안에도 가만히 있는 것과 잠깐이라도 웃어 보이는 것 사이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다고 한다...억지로 웃는다고 해서 좋지 않는 상황이 달라지는 것은 아니지만 웃음의 힘으로 버텨보는 기술을 익히고 연습해야겠다...^^(영구단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