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가 좋아할지 싫어할지 걱정하는
것 |
보스가 좋아할 것인지 싫어할 것인지에 대해 끊임없이 걱정하는 것 만큼 조직을 빨리 퇴보시키는 것은 없다. - 도요타 기이치로, 도요타 창업자 |
일선 직원이 직속 상사나 경영진의 속뜻을 알아채고 이를 만족시켜주기 위해 들이는 공을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알아채고, 그들의 만족과 감동을 이끌어 내기 위한 노력으로 전환한다면 회사의 미래는 밝아집니다. 저는 늘 고객만족에 반하는 지시, 변화에 저항하는 상사의 지시에는 따르지 말고 대항하라고 직원들에게 강조합니다. |
'행복한 경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절대로 포기하지 말라 (0) | 2005.10.19 |
---|---|
이것이 당신의 기분을 좋게 할 것입니다 (0) | 2005.10.18 |
결과가 중요하다 (0) | 2005.10.15 |
원대한 비전을 만들어 모두가 공케 하라!!! (0) | 2005.10.14 |
착안대국 착수소국 (0) | 2005.10.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