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자와 비전 그리고 신뢰
경영자는 그 자신 혼자서 일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사내에는 자신의 경영수완에 따라 생활이 좌우되는 직원이 있으며
사외에는 자기회사의 제품을 필요로 하는 고객이 있습니다.
경영자에게는 그들에 대해 큰 책임이 있습니다.
경영자인 자신의 비전은 그들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경영자인 자신이 무엇을 생각하고 무엇을 하려고 하는 것인지
그것을 명확하게 말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람은 그냥 살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무엇인가를 하기 위해 살고 있는 것입니다.
그 무언가가 없으면 살고 있는 가치가 줄어들게 되고 말 것입니다.
무엇을 하려고 할까? 그것에 따라서
사람의 가치가 높아지게 되는 것은 아니겠습니까.
그 힘이 경영자에게는 있어야 합니다.
그것을 소홀히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경영자라는 것만으로도 위에서 말한 것처럼 회사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러므로 경영자인 자신이 확고한 비전을 가지고 있지 않든가,
비전을 가지고 있다 해도 그것을 사람들에게 말을 하지 않고서는
경영자인 자신을 따르는 사람으로부터도 신뢰를 잃게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생각을 말하지 않는 사람을 신뢰할 수 있겠습니까.
<희망담은 경영노트>
'희망담은 경영수첩'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영자의 예견능력 (0) | 2010.05.13 |
---|---|
직원 평가는 투명하고 공정하게 (0) | 2010.04.28 |
회사의 근본적인 문제 하나 (0) | 2009.10.10 |
경영자와 비전 그리고 신뢰 (0) | 2009.04.14 |
경영자에게 성장시장은... (0) | 2009.04.06 |